D-1 ‘법쩐’ 제대로 만든 고밀도 복수극이 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대로 만든 복수극이 온다.
1월 6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법쩐'이 첫 방송을 단 하루 앞둔 가운데, 알고 보면 더욱 몰입되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제대로 만든 복수극이 온다.
1월 6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미
‘법쩐’이 첫 방송을 단 하루 앞둔 가운데, 알고 보면 더욱 몰입되는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이원태 감독X김원석 작가 의기투합
‘법쩐’은 앞서 공개한 총 세 차례의 티저 영상, 5분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한 편의 영화와 같은 몰입도 및 스펙터클한 영상미를 선보였다. ‘법쩐’을 통해 첫 드라마 연출에 나선 이원태 감독은 광활한 몽골 로케이션 씬을 시작으로, 각종 격투신 및 카체이싱 장면 등 “거의 모든 씬에 미학적으로 완성도 높은 그림을 만들어 넣으려 했다”고 전했다.
‘태양의 후예’로 국내외를 망라하며 사랑받은 김원석 작가는 무려 7년 간의 치열한 고민 끝에 ‘법쩐’을 탄생시켰다. 김원석 작가 역시 “쉽게, 속도감 있게 전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집필 과정을 설명하며 “현실에선 찾아볼 수 없던, 우리 모두가 바라던, 상식적이고 정의로운 ‘우리 편’이 승리하는 이야기를 만들어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이선균-문채원-강유석-박훈 강렬한 열연
이선균은 글로벌 사모펀드 CEO ‘은용’ 역을 맡아 ‘은둔형 돈 장사꾼’의 탄생기부터 거대한 복수를 꿈꾸며 맞서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서사를 아우르는 폭넓은 연기로 믿고 보는 배우의 진가를 다시금 입증한다. ‘악의 꽃’에 이어 또 한 번 장르물에 도전하는 문채원은 정의로운 검사에서 괴물에 맞서기 위해 기꺼이 괴물이 되기를 택하는 입체적인 인물 박준경의 굴곡을 더욱 농밀해진 연기력과 아우라로 표현한다.
싸움꾼 초년 검사 장태춘 역 강유석은 강렬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신인답지 않은 완급 조절로 장악해 극을 하드캐리한다. 박훈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거칠 것 없는 냉혹한 야심가 면모를 완벽하게 체화, ‘장르물 맞춤형’ 연기의 정수를 선보인다. 이처럼 맡아온 작품마다 묵직한 존재감을 뽐냈던 명품 배우들의 결합과 열연은 ‘법쩐’의 가장 강력한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 김홍파-김미숙-이기영-서정연-김혜화-최덕문 명품 조연 군단
‘우리 편’과 ‘남의 편’으로 나뉘어 치열한 쩐쟁을 벌이는 베테랑들의 연기 향연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김홍파는 ‘탐욕의 카르텔’을 구축한 지하 경제 대부 명인주 회장 역으로, 특별출연하는 김미숙은 음모의 희생양으로 사건 전개 핵심 역할을 하는 박준경(문채원)의 엄마 윤혜린으로 분한다. 이기영은 명회장의 최측근 오창현 대표로, 서정연은 은용(이선균)의 친누나이자 장태춘(강유석)의 엄마 은지희 역으로 나선다. 또 은용과 최고의 파트너십을 발휘하는 홍한나 역 김혜화와 장태춘과 콤비로 활약하는 형사부 계장 최덕문까지, ‘거를 타선 없는’ 관록의 배우들이 빼어난 호연이 명작의 품격을 빛내며, 새로운 장르물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완벽히 충족시킨다.
제작진은 “반전 있는 스토리와 눈이 즐거운 액션, 추리가 전달하는 스릴, 감동까지 선사하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작품이 될 것”이라며 “내일 첫 방송을 통해 시청자 여러분 역시 공감할 수 있다면 좋겠다. 많은 기대와 관심,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6일 오후 10시 첫방송. (사진=레드나인 픽쳐스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CM “9살 연하 아내, 한국에 와 귀화‥자주 싸웠지만 잘 맞았다”(신랑수업)
- 이민정, 남편 이병헌+아들에 “집에 뛰어다니는 애들” 폭소 (라디오스타)
- 유선호, 한지민+한가인 닮은 여장 사진 공개 (라디오스타)[결정적장면]
- 차인표 “♥신애라 받은 트로피 1개뿐, 내 상 보고 울화통 터져 치우라고”(옥문아)
- 조정석 “父 여의고 가장 역할, 통장 잔고 0원에 안 해본 알바 없어”(유퀴즈)[결정적장면]
- 박은빈 닭가슴살 벌크업? ‘무인도의 디바’ 몸짱 캐릭터 관심
- ‘이종석 열애♥’ 아이유 사랑법 재조명 “나랑 상관없이 네가 잘 잤으면”
- 김다예, ♥박수홍 옆 배우 비주얼…23살 많은 새신랑 입 찢어지네
- 성나정x쓰레기 부부는 옆자리에 찰싹, 응사 10주년 우정 빛났다 “완전체”
- 차은우 “짧은 머리 5살 이후 처음…얼굴 동생이랑 똑같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