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찮미' 장착한 정경호 "수학, 이해하려 애써도 소용없어"('일타 스캔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타 스캔들' 정경호가 로맨틱 코미디로 돌아온다.
tvN 새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양희승 극본, 유제원 연출)이 오는 1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의 일타 강사 최치열 역을 통해 또 한 번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기대케 하는 정경호가 작품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했다.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그리는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일타 스캔들' 정경호가 로맨틱 코미디로 돌아온다.
tvN 새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양희승 극본, 유제원 연출)이 오는 1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의 일타 강사 최치열 역을 통해 또 한 번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기대케 하는 정경호가 작품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전했다.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그리는 작품이다. 정경호는 극 중 연봉도, 인기도 탑인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 역을 맡는다. 훈훈한 외모에 재력, 능력까지 탑재, 모든 걸 다 갖춘 완벽남처럼 보이지만, 배부름의 행복을 느낄 수 없는 섭식 장애를 겪고 있는 인물. 때문에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 출신인 반찬가게 사장 남행선과 어떤 인연으로 엮여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만들어가게 될지 기대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매 작품마다 입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착붙' 싱크로율을 선보여 온 정경호는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 번의 눈부신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는바. 이에 정경호는 "'달콤 쌉싸름 로맨스캔들'이라는 장르에서부터 느껴지는 것처럼 여러 가지 감동을 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작품"이라며 "이전부터 유제원 감독님과 꼭 같이해보고 싶었고, 양희승 작가님의 작품도 거의 다 봤던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도연 선배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작품이라 아무런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되었다"라고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밝혔다.
이어 정경호는 극 중 최치열의 매력에 대해 "최고의 일타 강사지만 인간적이고, 또 '하찮미'가 많다는 점이 의외의 매력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답했다. 여기에 덧붙여 "처음에는 수학에 대해 알고 이해하려고 애도 많이 써봤던 것 같다. 하지만 소용없다는 걸 일찍 깨달았던 것 같다. (웃음) 그래서 일단 여러 일타 강사님들의 강의 영상도 찾아 보고, 직접 수업도 들어보면서 참고했고, 또 그동안 해본 적 없었던 판서하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더 집중했다"라고 밝히며 극중 캐릭터에 몰입하기 위해 했던 노력들을 언급했다.
그런가 하면, 이번 작품으로 함께 첫 연기 호흡을 맞춘 전도연을 향한 애정 가득한 답변도 눈길을 끈다. 극 중 남행선과 최치열의 관계는 가슴을 콩닥거리게 하는 설렘은 기본, 팽팽한 로맨스 텐션을 유지하게 만들 티키타카 케미까지 동반되어야 하기에 두 사람의 연기 호흡을 향한 기대감 역시 갈수록 치솟고 있는 상황. 이에 정경호는 "가문의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아직도 카메라 속 같은 앵글에 투 샷이 잡힐 때마다 '아 열심히 일하길 잘했다'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극 중 행선은 누구보다 가족을 소중히 하고, 강하고, 또 맑고 투명한 사람"이라고 행선 캐릭터가 가진 매력에 대해 밝혀 극 중에서 그 마음이 어떻게 녹여져 표현되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마지막으로 정경호는 "쉽게 만날 수 없을 것 같은 반찬가게 사장님과 사교육계의 일등 강사. 이 두 사람이 어떻게 만나게 되고, 어떤 사랑을 하게 되는지, 그 과정이 색다른 설렘을 전달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누 되지 않길”…이승기, 이선희 침묵에 無대응 이유 밝혔다
- “흑인 인어공주, 공포스러운 이미지?”…디즈니 '인어공주', 전체관람가 등급 실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