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소속 131레이블,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아이 씨가 수장으로 있는 131레이블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5일 131레이블은 "131의 브랜딩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3)'에서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 부문을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대표 아티스트 비아이 씨의 영문 활동명에서 출발한 131레이블의 로고는 브랜딩을 통해 조금 더 넓은 의미를 품은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발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비아이 씨가 수장으로 있는 131레이블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5일 131레이블은 "131의 브랜딩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3)'에서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 부문을 수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해의 시작에 좋은 소식을 맞이하여 기쁘고, 131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크레이티브한 콘텐츠들의 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소감과 포부를 함께 전했다.
대표 아티스트 비아이 씨의 영문 활동명에서 출발한 131레이블의 로고는 브랜딩을 통해 조금 더 넓은 의미를 품은 아이덴티티 디자인으로 발전했다. 3을 뒤집어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고, 'B-Cut(비컷)'이라는 이야기를 담았다.
'B-Cut'에는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음악을 둘러싼 주변인들의 이야기, 풍경에 대해서도 주목하며 새로운 뮤직 비즈니스의 모델을 제시한다는 131레이블의 마음가짐이 담겨 있다. 131레이블은 모든 아티스트와 구성원들이 함께 열정을 다해 만들어가는 정체성을 디자인과 의미 곳곳에 녹여냈다.
131레이블은 서울을 베이스로 한 글로벌 음악 레이블로, '청춘의 감성을 음악에 담는 크리에이티브 집단'을 지향한다. 비아이를 중심으로 대형 엔터테인먼트에서 훌륭한 포트폴리오 경력을 지닌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들이 모여 론칭했으며, 지난해 패셔너블한 힙합 아티스트 레디가 합류해 더욱 탄탄한 구성을 갖췄다.
올해는 퍼블리싱 사업, 외주 프로덕션, 신인육성 등 더욱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다. 음악뿐만 아니라 문화계 전반에서 왕성하게 펼쳐질 131레이블의 트렌디한 글로벌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131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비아이 씨는 최근 새 EP 'Love or Loved Part.1(러브 오어 러브드 파트 원)'을 발매하고 글로벌 음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레디 씨는 131레이블 합류 후 새 EP 'REDDY ACTION(레디 액션)'을 선보이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131레이블 제공]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티엔 스타뉴스] 호날두, '하루 7억' 받고 사우디행 "남아프리카(?) 와서 행복…"
- '더 글로리',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3위
- [Y초점] 뉴진스가 한을 품으면 MV에도 서리가 내린다
- 이선빈, 법정 허위진술 논란에 "거짓 증언 했으면 처벌 받아야"
- 아이브 이서, 코로나 19 확진으로 중학교 졸업식 불참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속보] 민주당, 오후 5시에 긴급 최고위...이재명 1심 선고 대책 논의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이재명 선거법 1심 징역형...확정 시 대선 출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