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장이 여러 차례 대리수술” 불법 의료행위 고발(실화탐사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화탐사대'가 두 가지 실화를 소개한다.
1월 5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자신의 병원에서 '불법 의료행위' 가 있었다고 주장하는 한 정형외과 병원의 '대리 수술' 의혹과 역경을 딛고 희망을 연주하는 음악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각장애인 관현악단 '하트 오브 비전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소개한다.
자신이 6년간 운영해온 병원에서 2019년 당시 공동 원장이었던 박 원장(가명)이 여러 차례 '대리 수술'을 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실화탐사대'가 두 가지 실화를 소개한다.
1월 5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자신의 병원에서 ‘불법 의료행위’ 가 있었다고 주장하는 한 정형외과 병원의 ‘대리 수술’ 의혹과 역경을 딛고 희망을 연주하는 음악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각장애인 관현악단 ‘하트 오브 비전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소개한다.
서울의 한 정형외과 병원장이 자신의 병원에서 벌어진 불법 의료행위를 고발하겠다며 스스로 MBC 카메라 앞에 앉았다. 병원장인 조 원장의 이야기는 충격적이었다. 자신이 6년간 운영해온 병원에서 2019년 당시 공동 원장이었던 박 원장(가명)이 여러 차례 ‘대리 수술’을 했다는 것이다. 당시 수술실에 있던 간호사들이 여러 차례 직접 목격했는데, 박 원장을 대신해 수술에 나선 이는 놀랍게도 병원에 기기를 납품하는 업체 직원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 박 원장(가명)은 이를 부인하더니 그 이듬해 갑자기 병원을 나가버렸다.
박 원장(가명)이 병원을 떠나자 ‘대리 수술’ 의혹이 본격 제기됐는데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건수의 대리 수술이 이뤄졌다는 증언이 쏟아졌다. 박 원장(가명)에게 시술받았던 한 환자는 병원을 찾아와 자신의 수술을 박 원장(가명) 대신 누군가 대신 수술을 했었다며 항의하는 일까지 벌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경기도 한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있는 박 원장(가명)은 조 원장이 혼자 운영중인 병원을 상대로 자신의 지분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기까지 했다. ‘대리 수술’ 의혹으로 월급까지 밀린 120여 명의 직원이 근무중인 서울 시내 한 병원에 찾아온 위기를 에서 심층 취재했다.
한편 지휘자도 악보도 없이 천상의 하모니를 들려주는 오케스트라가 있다. 주인공은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하트 오브 비전 체임버’ 오케스트라 이다. 공연은 물론 무대에 설 기회 조차 없었던 시각장애인 연주자들을 모아 지난 2007년 이상재 단장이 관현악단을 창단했다.
오케스트라는 창단 초기 ‘기적의 하모니’라는 찬사를 받았지만 곧 2년 만에 재정 문제로 해체 위기에 놓였었다. 하지만 미국 명문 음악대학인 ‘피바디 음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이상재 단장의 뚝심으로 2011년 모든 음악인들이 꿈꾸는 무대인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 서게 됐다. 카네기홀 역사상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가 공연하기는 개관 141년만에 처음이었다. 결국 ‘하트 오브 비전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2011년 감동적인 카네기홀 첫 공연과 2015년 앙코르 공연으로 세계인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인상깊게 각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점자로 된 악보를 처음부터 끝까지 오로지 외워, 서로 호흡을 맞춰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단원들은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음악으로 하나가 돼 전세계인에게 감동을 선물했다. 안마사로 일하며 쉼 없이 연습해 결국 입단에 성공한 단원부터, 장애의 벽에 부딪혀 음악 대학 진학을 포기했지만 음악에 대한 꿈만은 잃지 않아 결국 오케스트라에 입단한 단원까지. 역경을 딛고 희망을 연주하는 ‘하트 오브 비전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감동 스토리는 5일 오후 9시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실화탐사대')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CM “9살 연하 아내, 한국에 와 귀화‥자주 싸웠지만 잘 맞았다”(신랑수업)
- 이민정, 남편 이병헌+아들에 “집에 뛰어다니는 애들” 폭소 (라디오스타)
- 유선호, 한지민+한가인 닮은 여장 사진 공개 (라디오스타)[결정적장면]
- 차인표 “♥신애라 받은 트로피 1개뿐, 내 상 보고 울화통 터져 치우라고”(옥문아)
- 조정석 “父 여의고 가장 역할, 통장 잔고 0원에 안 해본 알바 없어”(유퀴즈)[결정적장면]
- 박은빈 닭가슴살 벌크업? ‘무인도의 디바’ 몸짱 캐릭터 관심
- ‘이종석 열애♥’ 아이유 사랑법 재조명 “나랑 상관없이 네가 잘 잤으면”
- 김다예, ♥박수홍 옆 배우 비주얼…23살 많은 새신랑 입 찢어지네
- 성나정x쓰레기 부부는 옆자리에 찰싹, 응사 10주년 우정 빛났다 “완전체”
- 차은우 “짧은 머리 5살 이후 처음…얼굴 동생이랑 똑같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