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지 후배' 키코, '공범2' OST 불렀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키코(Kik5o)가 ‘공범2’ OST를 발표한다.
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키코가 가창자로 참여한 서바이벌 웹 예능 ‘공범2 : 스파이’(이하 ‘공범2’) OST Part.2 ‘CHECKMATE(체크메이트)’가 발매된다.
‘CHECKMATE’는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와 키코의 고혹적인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이다. 마치 범죄 현장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한편의 누와르 영화 같은 감각적인 느낌까지 더했다.
가창자로 발탁된 키코는 이영지와 함께 힙합레이블 메인스트림윈터에 소속된 아티스트다. 지난 2020년 ‘IN THE DARK(인 더 다크)’로 가요계 데뷔해 ‘Voyager(보이저)’, ‘54 Reasons(54 리즌스)’, ‘Fall asleep(폴 어슬립)’, ‘Forever(포에버)’ 등 다양한 앨범으로 리스너를 만났고, 직접 작사 및 작곡에도 함께하며 꾸준히 역량을 키워오고 있다.
특히 키코는 최근 종영한 엠넷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에 출연해 내로라하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극적으로 최종 우승을 거머쥐는 등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발돋움했다.
13일에는 ‘공범2’ OST의 전체 앨범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시도(Xydo)와 그룹 나인아이 멤버 반(Vahn)이 시너지를 더한 ‘PSYCHO (Feat. Vahn of NINE.i)’(싸이코)를 비롯해 키코의 ‘CHECKMATE’, 참가자들의 불안과 배신, 음모 등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9개의 BGM이 추가로 수록되어 ‘공범2’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마피아 게임’을 모티브 삼아 최대 상금 1억원을 걸고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 ‘공범2’는 에이전트H부터 박삐삐, 임요환, 수퍼비, 악어 등 10인의 참가자가 함께하며, 치밀한 심리전으로 시청자의 보는 재미를 책임지고 있다.
[사진 = 메인스트림윈터, 액셀러즈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