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경영권 분쟁 소식에 주가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마시스를 둘러싸고 경영권 분쟁이 벌어졌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앞서 휴마시스는 전날 경영권 분쟁 소송으로 구모씨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에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허용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공시했다.
경영권 분쟁은 주식을 많이 가져야 하는 싸움이다.
한꺼번에 매수 물량이 쏟아지면 수요·공급 논리에 따라 주가가 오르게 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한 상대방과 경영권 분쟁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매수 편승으로 주가가 더 오르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마시스를 둘러싸고 경영권 분쟁이 벌어졌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5일 오전 10시46분 기준 휴마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2600원(19.48%) 오른 1만5950원을 기록 중이다.
앞서 휴마시스는 전날 경영권 분쟁 소송으로 구모씨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에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허용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영권 분쟁은 주식을 많이 가져야 하는 싸움이다. 한꺼번에 매수 물량이 쏟아지면 수요·공급 논리에 따라 주가가 오르게 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한 상대방과 경영권 분쟁으로 인한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개인투자자들의 매수 편승으로 주가가 더 오르게 된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의 빈폴도 못해낸 일"…'1조 잭팟' 토종 브랜드 통했다
- "파절이 2만원인데도 줄섭니다"…삼성·SK·LG '예약전쟁' [CES 2023]
- "축의금 10만원 내고 아내와 밥 먹었다가 면박 받았어요"
- "한국 아줌마들 대단해" 여성비하…원주혁신 공공기관 간부 징계
- 아버지는 '얼굴 없는 천사'…자녀에게는 세금 폭탄? [정인국의 상속대전]
- "20대에 1억 모았다"…'나는 솔로' 모태솔로 스펙에 '깜짝'
- 방송인 안영미, 예비 엄마 됐다…"올 7월 출산 예정"
- '이광수♥' 이선빈 말 한마디에 '기업'이 망했다?…진흙탕 싸움 시작된 위증 논란[TEN피플]
- '이동국 딸' 재시, 더 예뻐졌네…백설기 피부에 눈부실 지경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