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퍼스트 슬램덩크'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흥행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가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전체 좌석 판매율 1위를 차지했다.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2023년 새해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와 전체 좌석 판매율 1위에 등극, 대한민국 극장가 흥행 제패를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가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전체 좌석 판매율 1위를 차지했다. [원작/각본/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 수입: 에스엠지홀딩스㈜ 배급: NEW 개봉: 2023년 1월 4일]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2023년 새해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와 전체 좌석 판매율 1위에 등극, 대한민국 극장가 흥행 제패를 알렸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1월 4일 개봉한 한국 영화 '스위치'와 애니메이션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등을 제치고 관객 수 62,095명을 동원하며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아바타: 물의 길'을 포함한 전체 상영작 가운데, 23.2%의 높은 수치로 좌석 판매율 1위를 차지해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2D, 돌비시네마 포맷과 자막, 더빙으로 동시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한국어 더빙판 개봉을 기념해 개봉 주말 한국 성우들의 스페셜 무대인사를 진행한다. 무대인사 상영회 역시 초고속 매진을 기록한 가운데,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주말까지 뜨거운 흥행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향한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도 줄을 잇고 있다. "클라이맥스 10여 분은 전율이 돋을 정도로 압도적이다"(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꺾이지 않는 마음, 변하지 않는 감동. 움직이는 만화의 힘"(씨네21 송경원 기자) 등 극찬에 이어, 개봉 첫날부터 발 빠르게 관람한 관객들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청춘 시절을 슬램덩크와 함께 보냈던 이들에게 보내는 최고의 선물. 기억 저편에 남아있던 명장면들이 살아 숨 쉬는 기적"(네이버 hy2o***),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입니다"(네이버 hor***), "모두가 결말을 아는 이야기라도 이렇게까지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든 건 정말 대단하다"(네이버 perf***), "저의 영광의 시대는 이 영화를 본 지금입니다"(CGV 이포***), "연출력의 승리. 돌아와줘서 너무 고마워"(CGV 초아***) 등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연출력과 생생한 표현력, 향수를 자극하는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벌써부터 뜨거운 입소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질주는 계속될 전망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에스엠지홀딩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계단서 굴러 뇌출혈"…유명 배우 '충격 사망 비보'
- 이승기 이어 이선희…후크엔터 권진영, 또 패악질? [종합]
- "의사한테 다리 벌려?"…윤종현, 아내 이지연 성희롱한 친구 방관(당결안)
- '삭발대상' 이승기, 연민의 박수갈채…"권리 찾을 것" [종합]
- "아이유 짜증나→이상형" 이종석, 불화설+과거 발언 재조명 [종합]
- "구조물 사고"…NCT 쟈니·재현·정우, 부상 입어 병원行 [전문]
- "쓰레기 취급"…이범수 '교수 갑질' 논란 '발칵'
- 박유천·휘성→리지·비아이, 제 맘대로 보답해버리기 [2022총결산]
- 안문숙 모친상 "엄마 방에도 못 들어가"…박원숙은 경찰서行 고백(같이삽시다)
- "잘 살게요" 장나라 '막춤'→이상윤X정용화 이별 삼창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