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포항 스틸러스, 브라질 수비형 미드필더 오베르단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 스틸러스가 브라질 수비형 미드필더 오베르단(27)을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브라질 3부 리그 소속 피게이렌시의 오베르단은 경력이 화려한 선수가 아니다.
지난 9일 포항과 3년 연장 계약을 한 김기동 감독은 2022시즌이 끝나기 전 대구FC에서 K리그에 데뷔해 28경기 7골을 터뜨린 제카를 발빠르게 영입했다.
오베르단은 3일부터 송라 클럽하우스에서 시작한 동계훈련에 합류해 기존 포항 선수들과 손발을 맞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포항 스틸러스가 브라질 수비형 미드필더 오베르단(27)을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브라질 3부 리그 소속 피게이렌시의 오베르단은 경력이 화려한 선수가 아니다. 주로 브라질 주리그를 뛰던 선수였다. 그래도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터프한 수비와 희생적인 플레이가 장점이라는 평가다.
포항에선 '브라질 커넥션'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원이다. 지난 9일 포항과 3년 연장 계약을 한 김기동 감독은 2022시즌이 끝나기 전 대구FC에서 K리그에 데뷔해 28경기 7골을 터뜨린 제카를 발빠르게 영입했다. 최전방 공격수 모세스 오그부의 대체자인 제카는 올해 대구에서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를 뛰며 7경기 7골을 터뜨린 바 있다.
오베르단의 입단 사진은 포항의 지리적 상징인 한반도의 동쪽 끝,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촬영했다.
오베르단은 3일부터 송라 클럽하우스에서 시작한 동계훈련에 합류해 기존 포항 선수들과 손발을 맞춘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누 되지 않길”…이승기, 이선희 침묵에 無대응 이유 밝혔다
- “흑인 인어공주, 공포스러운 이미지?”…디즈니 '인어공주', 전체관람가 등급 실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