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오는 13일까지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자 18명을 모집한다.
市는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근로자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정부)=박준환 기자]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오는 13일까지 ‘202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자 18명을 모집한다.
市는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한시적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근로자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기간은 2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모집분야는 전통문화시설 유지관리 및 환경정화, 기초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운영지원, 일자리발굴단 운영,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총 4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 시민으로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를 초과하지 않는 구직등록자다.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며, 의정부시 소속기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신분증과 자격증 등을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접수 후 재산, 소득상태,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월 하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의 근로의욕을 고취시켜 민간일자리 이동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준형 “벌써 305명 속았다” 분노, ‘좀비 짝퉁계정’에 유명인들 몸살
- ‘김구라 아들’ 그리, 경제적 독립 선언…“10년 쓴 아빠 카드 반납”
- “콧대 높은 애플이 웬일이냐” 35만→ 10만원대 ‘반값’ 이어폰 나온다
- 앤젤리나 졸리, 21세 연하男 데이트…혹시 열애?
- “표 한장 400만원 안 아깝다” 중국인들, ‘이 그룹’ 콘서트에 몰려든다
- 여배우? 경호원?…늘 푸틴 옆 포즈잡는 금발女 의문의 정체
- “BTS, 군 면제 못받아 서운한가” 스님이 묻자…RM “어른이 되는 시간”
- [영상] “남아프리카에 오게돼 행복”…호날두 입단 첫 날부터 ‘실언’
- “하루 숙박 40만원 제주도 왜 가? 일본 간다” 찬밥된 모텔신화 ‘야놀자’
- '76m 추락' 종잇장처럼 구겨진 테슬라… 4살 아이 '멀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