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화폐 ‘시루’ 10% 특별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새해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흥화폐 '시루'를 1월 한 달간 10% 특별 할인판매 한다.
市는 2023년에도 시흥화폐 시루 할인 판매를 지속하기 위해 자체 예산 50억원을 편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아울러, 특별 할인 판매와 더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보시루' 서비스도 재개한다.
한편, 이번 시루 특별 할인판매는 예산 조기 소진 시 내용이 변동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새해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흥화폐 ‘시루’를 1월 한 달간 10% 특별 할인판매 한다. 특별 할인판매 기간에는 월 구매한도액 30만원을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시흥화폐 시루는 출시 4년 만에 누적 발행 8000억원을 돌파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일등 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市는 2023년에도 시흥화폐 시루 할인 판매를 지속하기 위해 자체 예산 50억원을 편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아울러, 특별 할인 판매와 더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보시루’ 서비스도 재개한다. 1일 1만보를 걸으면 100포인트 시루를 지급하는 만보시루는 ‘시흥을 걸으며 건강도 얻고, 지역화폐도 받는 서비스’로 3만2000여명 회원을 확보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만보시루뿐만 아니라, 시루 배달앱(먹깨비), 시루 동네티콘(두구두구) 등 다양한 시루 연계 앱을 활성화해 소상공인 매출 향상은 물론, 시민 생활서비스 증진 정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화폐 시루가 3고(고환율, 고물가, 고금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고 있다”며 “계묘년에도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 시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루 특별 할인판매는 예산 조기 소진 시 내용이 변동될 수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표 한장 400만원 안 아깝다” 중국인들, ‘이 그룹’ 콘서트에 몰려든다
- 앤젤리나 졸리, 21세 연하男 데이트…혹시 열애?
- 박준형 “벌써 305명 속았다” 분노, ‘좀비 짝퉁계정’에 유명인들 몸살
- 여배우? 경호원?…늘 푸틴 옆 포즈잡는 금발女 의문의 정체
- “하루 숙박 40만원 제주도 왜 가? 일본 간다” 찬밥된 모텔신화 ‘야놀자’
- [영상] “남아프리카에 오게돼 행복”…호날두 입단 첫 날부터 ‘실언’
- “BTS, 군 면제 못받아 서운한가” 스님이 묻자…RM “어른이 되는 시간”
- '76m 추락' 종잇장처럼 구겨진 테슬라… 4살 아이 '멀쩡'
- ‘김구라 아들’ 그리, 경제적 독립 선언…“10년 쓴 아빠 카드 반납”
- “사단장 냉장고 청소까지…우리가 이삿짐센터냐” 軍부사관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