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악마의 미소 임지연...임팩트 있는 빌런이 뜬다 [SS연예프리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봤니? 푼돈으로 방금 내가 쟤 하늘이 됐어."
화면 밖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하는 이죽대는 연기의 주인공,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의 빌런 연진을 연기한 배우 임지연은 2011년 데뷔 이래 가장 주목받고 있다.
'더 글로리'에서 어린 연진 역을 연기한 신예은 역시 그간 '시청률 부진의 여왕'이라는 오명을 벗고 재조명받고 있다.
그간 부드러운 이미지보다 임팩트있는 악역 연기 한방이 더욱 깊은 인상을 준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대본 한줄 못 쓰는 기상 캐스터는 돈으로 고용한 대필작가에게 휴가를 주며 이렇게 비웃는다.
화면 밖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하는 이죽대는 연기의 주인공,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의 빌런 연진을 연기한 배우 임지연은 2011년 데뷔 이래 가장 주목받고 있다. 그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전라연기를 펼친 영화 ‘인간중독’(2014) 때보다도 더욱 뜨거운 관심이다.
신예은이 연기한 어린 연진은 동은(정지소 분)에게 직간접적으로 폭력을 가하는 학교폭력 주동자다. 연진의 눈짓에 그의 무리인 재준, 명오, 사라, 혜정 등은 동은을 잡고 고데기로 그의 사지를 지진다. 남자인 재준과 명오는 성적인 접촉도 마다않는다.
청순한 이미지의 신예은은 교복을 입은 채 긴 생머리를 늘어뜨리고 잔혹한 학교폭력을 사주하는 연진의 소름끼치는 모습을 소화해내며 변신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학교폭력 가해자 무리 중의 한명인 재준 역의 박성훈, 사라 역의 김히어라 등도 성공적인 연기변신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그간 부드러운 이미지보다 임팩트있는 악역 연기 한방이 더욱 깊은 인상을 준 셈이다.
실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020~2022)의 주역들인 김소연, 이지아, 유진, 엄기준 등은 극중 악인 연기를 찰떡같이 소화해내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천서진 역의 김소연은 2021년 SBS연기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배우 서인국은 지난해 개봉한 영화 ‘늑대사냥’에서 일급 살인 수배자 박종두로 분해 연기 인생 중 가장 강력한 변신을 꾀했다. 서인국의 열연에 힘입어 ‘늑대사냥’은 제47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미드나잇 매드니스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배우 임시완 역시 영화 ‘비상선언’에서 비행기 안에 생화학 바이러스를 살포하는 사이코패스 테러범 연기로 각광받았다. 말간 얼굴과 달리 광기어린 눈빛에 압도됐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연배우인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mulgae@sportsseoul.com
사진제공|넷플릭스, SBS, TCO(주)더콘텐츠온, 쇼박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인표 "아버지는 선박회사 운영, 형은 서울대, 동생은 MIT" 어마어마한 집안에 '깜짝'('옥탑방의
- '이동국 딸' 재시, 17살 되더니 성숙미 제대로..베트남도 접수한 톱모델
- '자식농사 대박' 박남정 둘째 시우, 언니 못잖은 눈부신 미모
- "논란을 만들고 싶은 거냐" 이선빈, 법정 거짓 증언 논란에 직접 반박
- '골목식당 5대 빌런' 원 테이블 사장 "방송 후 협박·폭언 시달려…극단적 선택 생각도"('근황올림
- '내가 세계최고 미남!' 유병은, '미스터 프렌드십 인터내셔널' 우승 차지해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