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정규 6집 ‘Startrail’ 트랙리스트 공개
가수 별이 감성 짙은 신보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공식 SNS를 통해 별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스타트레일)’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Startrail’에는 더블 타이틀곡 ‘오후’와 ‘You’re(유어)’를 비롯해 ‘달’, ‘노래’, ‘Imagine(이매진)(Feat. 죠지)’, ‘알 순 없지만’, ‘이런 밤’, ‘여유’, ‘나이’, ‘그때의 난’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오후’로, 이별 후 시간이 흐름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 지난 사랑에 대한 화자의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영준과 작곡가 전홍준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했고, 코러스에도 참여해 더욱 따뜻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수록곡 ‘Imagine’에 죠지가 참여해 기대를 더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 발매된 하하의 EP ‘공백’ 수록곡인 ‘알 순 없지만’이 새로운 편곡으로 수록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별은 고혹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에 이어 몽환적인 비주얼을 담은 두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오후’와 ‘You’re’ 리릭 포스터를 통해 ‘오후가 길어진 어느 날이면 아마 난 그대를 다시 생각하겠죠 / 하루가 바쁘게 저물어 가면 그대를 잊은 듯 잠이 들겠죠’ 등의 가사를 일부 공개하며 특유의 감성을 선보였다.
별이 14년 만에 선보이는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은 자신이 그려온 지난 20년의 궤적, 그리고 앞으로 그려갈 궤적을 담아냈다.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Startrail’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정식 음원은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