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와 잇템의 만남, BT21 X SUPER73 콜라보레이션 바이크 출시
IPX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 탄생 5주년을 맞아 캘리포니아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브랜드 SUPER73과 콜라보를 진행, 도로 위에서 가장 빛나는 자전거 로드 스타(Road Star) ‘BT21 X SUPER73 콜라보레이션 바이크’를 오는 1월 5일(목) 출시한다. 강렬한 레드의 포인트 컬러로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사막과 열기를 연상시키는 바이크에, 전 세계 3천만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BT21 디자인이 더해져 힙스터들의 잇 아이템이 될 제품이 탄생한 것이다.
SUPER73은 자전거의 편리함과 모터사이클의 터프함을 접목한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브랜드로,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리사 등 인기 K팝 스타들이 즐겨 타는 ‘인싸 자전거’ 브랜드로 널리 알려졌다. SUPER73이 선보이는 전기자전거는 탄소 배출이 적어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세대들의 소비 트렌드와 SUPER73만의 레트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만나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BT21과 SUPER73의 콜라보는 각각 캐릭터 IP와 전기자전거 업계에서 MZ세대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바퀴 펜더(fender) 부분에는 BT21 멤버들이 라이더로 변신해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모습이 디자인에 적용돼 바이크에 특별함이 더해졌다. ‘프리미엄 바이크‘라는 명성에 걸맞게 안장 뒤편에 새겨진 고급스러운 자수 디자인과 실제 모터사이클을 연상시키는 거친 엔진소리, 라이더 바이크를 오마주한 스타일 등의 요소는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BT21 X SUPER73 콜라보레이션 바이크는 라인프렌즈 강남 플래그십스토어 및 잠실 롯데월드몰 크림 쇼룸에 전시되며, 구매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SUPER73 매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탄생 5주년을 기념해 SUPER73과의 콜라보레이션에서 귀여운 매력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한 BT21은 현재 ‘BT21 5주년 연말 페스티벌’도 진행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