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문신, 집에서 단 몇 초 만에 '쓱'…미래의 뷰티기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정에서도 전문가가 그린 것처럼 본인에게 잘 맞는 눈썹 문신을 프린팅 기기로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함께 공개된 브로우 매직은 사용자가 전문가 수준으로 눈썹 문신을 할 수 있는 가정용 디지털 눈썹 프린팅 디바이스라고 로레알은 소개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눈썹 모양을 고른 후 기기로 눈썹을 쓸어 넘기면 미세 노즐을 통한 프린팅 기술로 자연스러운 눈썹 문신을 단 몇 초 만에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 메이크업 애플리케이터 '합타'
눈썹 프린팅 기기 '로레알브로우 매직'
가정에서도 전문가가 그린 것처럼 본인에게 잘 맞는 눈썹 문신을 프린팅 기기로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손이 불편한 사람도 로봇 애플리케이터의 도움을 받아 얼굴에 화장품을 편리하게 바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레알 그룹은 이같은 미래형 뷰티 기기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선보였다. 로레알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휴대용 로봇 메이크업 애플리케이터 '합타'와 맞춤형 눈썹 프린팅 기기 '로레알 브로우 매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합타는 손과 팔의 움직임이 제한적인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화장품을 바를 수 있도록 설계한 로봇 애플리케이터다. 기기에 내장된 스마트 모션과 맞춤형 부착 장치로 마스카라와 립스틱 등 섬세한 동작이 필요한 화장품을 바르는 작업을 돕는다.
로레알 그룹은 "합타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이 특정 사용자의 움직임과 사용 패턴을 학습해 사용횟수가 늘어나면 동작을 최적화한다. 신체적 한계 때문에 메이크업에 제약을 받던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함께 공개된 브로우 매직은 사용자가 전문가 수준으로 눈썹 문신을 할 수 있는 가정용 디지털 눈썹 프린팅 디바이스라고 로레알은 소개했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알맞은 눈썹 모양과 문신 기법을 추천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눈썹 모양을 고른 후 기기로 눈썹을 쓸어 넘기면 미세 노즐을 통한 프린팅 기술로 자연스러운 눈썹 문신을 단 몇 초 만에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 로레알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CES에서 최초 공개한 두 개의 뷰티 기술에는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우리의 목적의식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차 1년 넘게 기다리던 고객들 돌변…딜러들 전전긍긍
- [CES 2023] 눈썹 문신 집에서 한다…로레알, 뷰티 신기술 공개
- "삼성의 빈폴도 못해낸 일"…'1조 잭팟' 토종 브랜드 통했다
- "과학적 근거" 美, 중국발 입국심사 강화에…中 '보복 경고'
- 강남 큰손들 사이 입소문…'1조 대히트' 투자 상품 풀린다
- '이광수♥' 이선빈 말 한마디에 '기업'이 망했다?…진흙탕 싸움 시작된 위증 논란[TEN피플]
- '이동국 딸' 재시, 더 예뻐졌네…백설기 피부에 눈부실 지경
-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수술 후 근황…직접 SNS에 올린 글
- [종합] 조관우 "2번 이혼에 빚더미, 위자료 밀렸더니 전처한테 전화와" 고백 ('돌싱포맨')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