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머그] 김하성과 메이저리거 '키스톤 콤비'!…토미 에드먼, 어머니 국적 따라 한국 대표로 WBC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4일) 오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한민국 대표팀 30인 최종명단이 공식 발표됐습니다.
메이저리그의 세인트루이스에서 핵심 내야수로 성장한 토미 에드먼도 대표팀에 승선했는데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에드먼은 어머니의 국적을 따라 한국 대표로 WBC에 출전하게 됐습니다.
국내 야구팬들에게는 '현수'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는 에드먼은 "한국을 대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WBC 출전에 대한 포부도 드러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4일) 오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한민국 대표팀 30인 최종명단이 공식 발표됐습니다. 메이저리그의 세인트루이스에서 핵심 내야수로 성장한 토미 에드먼도 대표팀에 승선했는데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에드먼은 어머니의 국적을 따라 한국 대표로 WBC에 출전하게 됐습니다. 국내 야구팬들에게는 '현수'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는 에드먼은 "한국을 대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WBC 출전에 대한 포부도 드러냈습니다. 토미 에드먼과 진행한 화상 인터뷰를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취재: 이성훈 / 구성·편집: 김석연 / 영상취재: 장운석 / 제작: D콘텐츠기획부)
김석연,최희진 기자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급커브길서 와르르…트럭서 쏟아진 130마리 '돼지둥절'
- “불법주차 신고, 지역 1위 인증샷입니다”…누리꾼들 갑론을박
- “벗으세요, 살 뺄 건가?”…여승무원 '속옷 면접' 본 항공사
- 임산부 배 걷어차기까지…'막장 의회' 집단 난투극
- 이선빈 “처벌 받아야지, 논란으로 되겠어?”…법정 거짓 증언 논란 반박
- “15세 베드신 성학대”…'줄리엣' 올리비아 핫세, 영화사에 소송
- “요즘도 잡일, 자괴감 든다” 제보…사단장 숙소서 무슨 일
- 홧김에 택시기사 죽였다는 이기영…강도살인 어떻게 입증됐나
- '호크아이' 레너, 수술 후 얼굴 가득 상처…“친절한 말 모두 감사”
- 미, 코로나 기간 중 '식용대마'에 노출된 아동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