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CES서 친환경 가정용 車충전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위스 전동화 전문기업 ABB E-모빌리티는 'CES 2023'에서 새로운 '테라 홈(Terra Home)' 충전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테라 홈'은 사용자가 사용할 전기 에너지원을 선택할 수 있는 차세대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다.
충전 사업라인을 총괄하는 레온 반 데 파스 ABB E-모빌리티 수석 부사장은 "테라 홈은 사용자에게 온전한 선택권을 부여한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 모빌리티로 전환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스위스 전동화 전문기업 ABB E-모빌리티는 'CES 2023'에서 새로운 '테라 홈(Terra Home)' 충전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테라 홈'은 사용자가 사용할 전기 에너지원을 선택할 수 있는 차세대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다. 태양광과 같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사용 우선순위로 지정할 수 있다.
테라 홈은 전기차와 충전기 간 상호 인식으로 매끄러운 충전을 지원한다. 전용 앱을 통해 충전 상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제품은 제조사에 클라우드로 연결되어 원격 펌웨어 업데이트를 유지한다.
외관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시인성을 높였다. 제품 자재와 개별 커버를 선택해 다양한 가구와 어울리게 배치할 수 있다.
테라 홈은 CES 2023 차량 기술·어드밴스 모빌리티 홀 ABB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제품은 올해 말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충전 사업라인을 총괄하는 레온 반 데 파스 ABB E-모빌리티 수석 부사장은 "테라 홈은 사용자에게 온전한 선택권을 부여한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 모빌리티로 전환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 로봇 업계, 첨단 자율주행·센서·카메라 주목
- [CES 2023] 32형 빅스크린에 '스르륵' 문 열리는 냉장고
- [CES 2023] 삼성전자, TV 신제품 대거 공개...맞춤형 경험 강화
- [CES 2023] 삼성, 스크린 2배 커지고 자동문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첫 공개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