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23년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참여업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4일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 성장을 독려하고, 프랜차이즈 상생협력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은 △프랜차이즈화 계획과 가능성이 있는 유망 소상공인(예비형) △스케일업 수요가 높은 성장단계의 중소프랜차이즈(성장형) △상생협력 계획이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가맹본부(상생특화형)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4일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 참여자를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 성장을 독려하고, 프랜차이즈 상생협력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은 △프랜차이즈화 계획과 가능성이 있는 유망 소상공인(예비형) △스케일업 수요가 높은 성장단계의 중소프랜차이즈(성장형) △상생협력 계획이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가맹본부(상생특화형)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원유형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예비형은 프랜차이즈화를 준비 중인 소상공인에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프랜차이즈 직영점 1년 이상 운영한 사람만 참여 가능하며, 브랜드디자인 지원, 시스템 구축, 지식재산권 등록 등에 사업비를 사용할 수 있다.
성장형은 가맹점 100개 미만 중소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한다.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며, 프랜차이즈 성장지원 등에 사업비를 쓸 수 있다.
상생특화형은 중견기업 이상을 제외하고는 규모와 무관하게 최대 4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상생협력 구조 구축 등에 쓰이는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분야별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지원필요성, 적합성, 전문업체 수행능력 및 상생협력 계획․성과 등과 관련한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사업 지원종료 후에는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가맹본부를 선별, 종합홍보 및 수준평가 가점 부여 등 혜택도 제공한다.
2월28일 오후 6시까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완료, 로그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상세사항은 소진공 공식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프랜차이즈화를 준비 중인 소상공인이나 및 관련 중소 사업체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차 1년 넘게 기다리던 고객들 돌변…딜러들 전전긍긍
- 눈썹 문신, 집에서 단 몇 초 만에 '쓱'…미래의 뷰티기술
- "삼성의 빈폴도 못해낸 일"…'1조 잭팟' 토종 브랜드 통했다
- "과학적 근거" 美, 중국발 입국심사 강화에…中 '보복 경고'
- 강남 큰손들 사이 입소문…'1조 대히트' 투자 상품 풀린다
- '이광수♥' 이선빈 말 한마디에 '기업'이 망했다?…진흙탕 싸움 시작된 위증 논란[TEN피플]
- '이동국 딸' 재시, 더 예뻐졌네…백설기 피부에 눈부실 지경
-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수술 후 근황…직접 SNS에 올린 글
- [종합] 조관우 "2번 이혼에 빚더미, 위자료 밀렸더니 전처한테 전화와" 고백 ('돌싱포맨')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