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다이어트1018] "쓰지않는 플러그 뽑겠다" 다이나믹듀오도 '溫맵시'

송광섭 기자(opess122@mk.co.kr) 2023. 1. 4. 17: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다이나믹듀오가 에너지 절약 캠페인 '온(溫)맵시 챌린지'에 참여했다.

"경제를 튼튼하게 하고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 바로 에너지 다이어트입니다."

국내 대표 힙합 가수인 다이나믹듀오가 매일경제신문과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대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 '온(溫)맵시'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이나믹듀오는 지난달 챌린지에 참여한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가 다음 주자로 추천했다. 베이지 목도리와 검정 귀마개를 착용하고 카메라 앞에 선 다이나믹듀오 멤버 최자와 개코는 "실내 온도를 2도가량 낮추고 쓰지 않는 플러그를 뽑아 에너지 다이어트를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맵시 챌린지는 정부 인사뿐 아니라 정계, 재계, 문화·예술계 등 유명 인사의 릴레이 추천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 인사들은 다음 챌린저에게 방한용품 3종 세트(터틀넥·목도리·귀마개)를 선물하며 절약을 위한 의지를 건넨다. 이번 챌린지 영상은 매일경제신문 유튜브 채널 매경5F와 매부리TV, 매경 틱톡에서 볼 수 있다.

[송광섭 기자]

매일경제·에너지공단 공동기획

※ QR코드를 찍으면 매일경제 유튜브 채널 '매경5F'에서 챌린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