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3년 ‘새일반찬점’ 이용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새일본부)는 여성 근로자의 가사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돕고자 '2023년 새일반찬점' 이용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특성상 공단(시흥스마트허브)과 인접한 새일본부는 경제활동 진입을 준비하는 여성과 일하는 여성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 가사 및 육아를 병행하는 문제임을 인지하고, 가사서비스 중 반찬 지원서비스에 힘을 쏟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성상 공단(시흥스마트허브)과 인접한 새일본부는 경제활동 진입을 준비하는 여성과 일하는 여성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 가사 및 육아를 병행하는 문제임을 인지하고, 가사서비스 중 반찬 지원서비스에 힘을 쏟기로 했다.
이로써 여성의 직장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일하는 여성의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새일반찬점을 운영해왔다.
지난해 시는 새일반찬점 이용자 101명에게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98%가 새일반찬점 이용이 가사노동 경감에 도움이 됐다고 답변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음을 밝혔다.
이처럼 매년 이용자 95% 이상이 새일반찬점이 가사부담을 크게 경감시켜 만족해한다고 전했다.
올해 새일반찬점 위탁운영 업소는 12개의 전문 반찬점 △쉐프삼촌(정왕동) △조리고볶고(월곶동) △로뎀의올바른식탁(신천동) △사계절반찬(장현동) △삐삐스키친더반찬(장현동) △참살이반찬(월곶동) △수라궁(능곡동) △한상드림(은행동) △꿈꾸는에이프런(하중동) △웅이네반찬(장곡동) △NBM(은행동, 구 오늘쉐프) △능곡반찬(능곡동, 구 울집반찬이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이용자 모집 기준 등 제출서류는 시흥시청 누리집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동아(시흥)|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善 유시은, 진짜 제니 닮았네 “길거리 싸인 요청받기도” (진격의 언니들)
- 배두나 파격 상의탈의 ‘등근육 잔뜩 성났다’ (화보)[DA★]
- ‘13세 나이차’ 아야노 고♥사쿠마 유이, 혼인신고 [DA:재팬]
- 천둥 “누나 산다라박 돈으로 편하게 산다고?”…박미선, 따귀 약속 (진격의 언니들)[TV종합]
- 이승신 “새아버지, 친부인 줄 알고 자랐다” (퍼펙트라이프)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