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씨잉머신즈와 ADAS 기술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반도체 회사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4일 호주 씨잉머신즈와 첨단운전자지원체계(ADAS) 기술을 협력한다고 밝혔다.
씨잉머신즈의 AI 소프트웨어는 광학 하드웨어 신호를 해석하고 ADAS 기능에 더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경보를 울릴 수 있다고 ADI는 소개했다.
ADI의 첨단 적외선 드라이버와 고속 카메라 연결 솔루션에 씨잉머신즈의 인공지능 운전자·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DMS·OMS)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유혜진 기자)미국 반도체 회사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4일 호주 씨잉머신즈와 첨단운전자지원체계(ADAS) 기술을 협력한다고 밝혔다.
씨잉머신즈는 인공지능(AI)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계하는 업체다. 씨잉머신즈의 AI 소프트웨어는 광학 하드웨어 신호를 해석하고 ADAS 기능에 더해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경보를 울릴 수 있다고 ADI는 소개했다.
ADI의 첨단 적외선 드라이버와 고속 카메라 연결 솔루션에 씨잉머신즈의 인공지능 운전자·탑승자 모니터링 시스템(DMS·OMS)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기로 했다. 운전자가 피로하거나 주의력이 떨어졌는지 알아채기 위해 시선·눈꺼풀·머리·자세 움직임을 추적한다.
ADI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일반 안전 규정(GSR)과 유럽 신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Euro NCAP) 요건을 충족한다고 설명했다.
유혜진 기자(langchemis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XP, 일렉트로비트와 전기차 배터리 관리용 SW 개발
- ST, 나노엣지 AI 스튜디오 업데이트
- "車 인포테인먼트 85%가 Arm 작품...SW코드 1억줄 필요"
- 반도체·SW·부동산·피싱 등 디지털혁신기업들 ICT대연합에 뭉쳤다
- 유블럭스, GNSS 보정 서비스 국내 출시
-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증 4세대 PCIe 스위치 출시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