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제2 빌라왕 구속기소…떼인 30억 보증금 받을 수 있을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연합뉴스TV 제공=연합뉴스)]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대에서 빌라 수백채를 사들인 50대 남성이 전세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서울남부지검 전세사기전담수사팀(이응철 부장검사)은 화곡동 내 283채의 빌라를 소유하면서 임차인의 보증금을 가로챈 임대사업자 강모(55) 씨를 오늘(4일) 구속 기소했습니다.
'화곡동 빌라왕'으로 불린 강씨와 일당은 2015년 9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건축주 등으로부터 1채당 평균 500만∼1천500만원의 리베이트를 받고 아무런 자본 없이 화곡동 일대 빌라 283채를 매입했습니다.
자기 돈 한 푼 안 들이고 세입자가 준 전세보증금으로 집을 사 임대한 뒤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겁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는 18명, 피해 금액은 총 31억6천800만원에 달합니다.
이들은 보증금을 돌려줄 능력이 없는데도 막연히 집값이 오를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보증금 돌려막기'로 연연하다 대량의 피해자를 낳았습니다.
피해자는 주로 20∼30대 사회초년생이거나 신혼부부이며 대부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청년과 서민의 주택 마련 자금을 잃게 만든 피고인들에게 책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추가 피해자들에 대한 피고인의 여죄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곡동 제2 빌라왕 구속기소…떼인 30억 보증금 받을 수 있을까?
- [단독] 당신이 일본에서 스시 먹은 것을 압니다…하나, 모두투어 약관변경
- '여신금융협회' 검색 급상승?…'돈이 쏟아져요'
- 매달 꼬박 냈던 월세, 일부라도 돌려 받으려면?
- 금보다 은이 더 빛났다…은수저 찾아야 하나?
- 얼굴 안보이는 CCTV도 개인정보?…법령해석 공개
- [연말정산] 작년에 결혼했는데…배우자 공제 받을 수 있나요?
- "나 김형사인데, 당신 명의로 대포통장"…딱 보이스피싱! - SBS Biz
- 중국발 입국자 코로나 비상…방역관리 구멍 숭숭
- 이젠 이체 수수료도 0원…신한 선공에 KB국민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