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코프로모션` 두토끼 잡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동제약이 다른 기업과 의약품 영업과 마케팅에 협력하는 코프로모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코프로모션은 하나의 제품을 여러 회사가 함께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광동제약은 2015년부터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백신 유통·마케팅에 협력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호르반을 국내에 독점 판매하면서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림제약 '호르반'도 공동판매
광동제약이 다른 기업과 의약품 영업과 마케팅에 협력하는 코프로모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코프로모션은 하나의 제품을 여러 회사가 함께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주로 영업망이 강하지 않거나 영업망을 별도로 갖추기 어려운 제약사들이 탄탄한 영업 경쟁력을을 갖춘 제약사와 손잡는다. 파트너사는 영업·판매액의 일정 비율을 수익으로 가져간다.
광동제약은 잘 조직된 영업망을 무기로 국내외 제약사들과 활발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문의약품, 그 중에서도 백신 공동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광동제약은 2015년부터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백신 유통·마케팅에 협력하고 있다. 대표 품목은 4가 독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다. 지난해 12월에는 GSK의 대상포진 백신 '싱그릭스'에 대한 유통·판매 계약도 맺으며 협력 범위를 넓혔다.
지난해 11월에는 모더나와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광동제약은 모더나의 코로나19 2가 백신인 '스파이크박스2주' 관련 정보를 국내 의료진들에 제공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백신 제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영업 노하우, 병의원 네트워크, 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NIP) 참여 경험 등을 바탕으로 협업 효과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최근에는 코프로모션 대상을 전문의약품에서 일반의약품까지 넓혔다. 한림제약의 고농축 액상 자양강장제 '호르반'을 공동 판매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광동제약은 호르반을 국내에 독점 판매하면서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경옥고, 우황청심원 등 한방 의약품 유통 노하우를 오랜 기간 다져온 만큼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연구개발과 신약 도입 과정에서도 자체 연구개발과 외부 협력·투자 전략을 병행한다.
기존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비만치료제와는 다르게 표적기관인 지방조직에 직접 작용하는 새로운 작용기전의 항비만 신약 'KD101'은 직접 개발하고 있다. 미국 제약사 팰러틴 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여성 성욕저하장애(HSDD) 치료제 '바이리시'의 국내 도입을 위한 가교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병행해 총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KD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바이오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파트너를 키우고 있다.
김진수기자 kim89@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의도적 비판? 암호? …KBS, 대체 무슨 실수했길래
- 40대 의사 `살인 미수극`…가족 탄 테슬라 76m 절벽 아래 추락
- ‘尹 많이 어렵다’ 호소한 김건희 여사…추켜세운 조수진 “‘정치 감각’ 상당해”
- 종잇조각 된 테슬라…76m 절벽아래 추락 탑승자 4명 기적 생존
- ‘청담동 술자리’ 제보자 폭탄발언 “구속될 각오로 얘기한다…첼리스트와 법적다툼”
- 바이든,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풀었다…北에 경고 메시지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