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연쇄 감염 조짐에 아이돌은 '초긴장'[SS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요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움직임에 다시 긴장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XBB가 빠르게 확산하는 등 세계 각국에 다시 비상이 걸리면서 연예계에도 확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코로나 펜데믹 당시 단체 활동이 불가피한 가요계에서 급격히 확산된 바 있어 코로나19 여파로 공포에 떨었던 가요계가 다시 긴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3년간 막혔던 하늘길이 열리고 ‘위드 코로나’로 단계적 일상회복에 접어들면서 가요계도 멈췄던 해외 공연과 콘서트를 속속 재개 중이다. 그러나 중국에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XBB가 빠르게 확산하는 등 세계 각국에 다시 비상이 걸리면서 연예계에도 확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코로나 펜데믹 당시 단체 활동이 불가피한 가요계에서 급격히 확산된 바 있어 코로나19 여파로 공포에 떨었던 가요계가 다시 긴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돌 그룹은 각종 시상식과 해외 투어, 컴백 일정 등과 맞물리며 연쇄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 2일 아이브 멤버 안유진, 리즈, 이서 3명이 동시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들은 경미한 인후통 증상을 보여 신속항원 검사를 진행했고, 확진 판정을 받아 멤버들과 분리해 재택 치료에 들어갔다.
지난달 27일 (여자)아이들 멤버 전소연도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전소연은 3차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상태로, 연말 바쁜 일정 속에서 활동을 전면 중단해야 했다. 이들 외에도 소녀시대 태연, 비투비 서은광, 르세라핌 허윤진 등이 연말 코로나 감염 혹은 재감염으로 많은 이들의 염려를 샀다.
잇딴 확진 소식에 연예계는 다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특히 여럿이 모일 수밖에 없는 아이돌 그룹은 함께 이동하고 촬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서로에게 코로나19를 전파할 가능성이 커 염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또한 최근 부쩍 늘어난 해외 스케줄 속에서 타지의 변이 바이러스 감염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 공연, 행사, 시상식 스케줄로 쉴 틈이 없는데 멤버 한명이라도 코로나에 확진되면 무대 자체를 다시 준비해야 하거나 일정을 통째로 취소해야 하는 등 리스크가 크다”며 “꾸준히 확진자가 늘고 있는 만큼 재유행을 대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포츠서울DB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논란을 만들고 싶은 거냐" 이선빈, 법정 거짓 증언 논란에 직접 반박
- '내가 세계최고 미남!' 유병은, '미스터 프렌드십 인터내셔널' 우승 차지해
- '자식농사 대박' 박남정 둘째 시우, 언니 못잖은 눈부신 미모
- '코어힘 무엇?' 윤세아, 공중부양 무중력 댄스 삼매경
- '로미오와 줄리엣' 올리비아 핫세 "15세에 속아서 나체촬영" 영화사에 6400억원 청구소송[할리웃톡
- 중국 갔던 차오루, 韓입국..2년 만에 활동 재개 움직임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