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최종명단 30인 발표… 김하성·최지만·에드먼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출전 한국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가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4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하는 내야수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최지만(피츠버그 파이리츠), 한국계인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포함된 30인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최종 엔트리 제출 마감일은 2월 8일(한국시간)이며 마감일 전까지 부상 등 변수가 발생하면 교체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출전 한국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가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4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하는 내야수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최지만(피츠버그 파이리츠), 한국계인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포함된 30인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최종 엔트리 제출 마감일은 2월 8일(한국시간)이며 마감일 전까지 부상 등 변수가 발생하면 교체할 수 있다.
모친이 한국인인 에드먼은 2021년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에게 주어지는 골드글러브(2루수)를 수상했다. WBC에 참가하는 선수는 부모 혹은 조부모 혈통에 따라 출전국을 선택할 있다.
투수는 김광현(SSG), 양현종, 이의리(이상 KIA), 구창모, 이용찬(이상 NC), 김윤식, 정우영, 고우석(이상 LG), 소형준, 고영표(이상 KT), 원태인(삼성), 김원중, 박세웅(이상 롯데), 곽빈, 정철원(이상 두산)이다. 포수는 양의지(두산)와 이지영(키움)이다. 내야수는 김하성, 최지만, 에드먼과 최정(SSG), 김혜성(키움), 오지환(LG), 박병호, 강백호(이상 KT)다. 외야수는 이정후(키움), 김현수, 박해민(이상 LG), 나성범(KIA), 박건우(NC)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다음 달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콤플렉스에서 WBC 대비 전지훈련을 실시한 뒤 1라운드(풀리그)가 열리는 일본 도쿄로 이동한다. 모두 20개국이 참가, 4개조로 나뉘어 1라운드를 치른다. 조 1, 2위는 2라운드(8강전)에 진출한다. 한국은 일본, 호주, 중국, 체코와 함께 B조에 편성됐고 3월 9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돔에서 1라운드를 치른다. 도쿄돔에서 8강전까지 진행하며 4강전과 결승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다.
이준호 선임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6m 절벽에서 굴러떨어진 테슬라…어린이 포함 4명 구조
- [단독] “위례사업자, 성남 FC에 5억 후원 정진상이 직접 지시했다”
- “15세 베드신 성학대” 올리비아 핫세, 영화사에 6천억원 소송
- 중국, 21개국 식당·학원 등 첩보본부 활용 의혹… 정치개입 활동 정황도[Who, What, Why]
- “현금 1억·마약·무기까지”…교도소 내 VIP룸 차리고 탈옥한 갱단 두목
- 파죽지세 ‘불타는 트롯맨’, 12.7%로 또 기록 경신…톱3 중 황영웅만 생존
- “나때문에 상장폐지?” 이선빈 거짓증언 논란 반박
- 33세 日 차세대 배우 사망…“계단서 넘어져 뇌출혈”
- 김웅 “윤심은 곧 민심인데, 중대선거구제 도입에 반발? 자기에게 유리할 때만 친윤인가”
- 女제자에 속옷패션쇼 영상 보냈다 직위 해제된 교사…법원 “음란물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