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디너리매직, 전년대비 매출 10배 성장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 4. 16: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카비 플레이키트’ 판매 1007%, 구독자수 594% 이상 ↑
B2B 부문 및 글로벌 성과도 호조..커머스를 넘어선 전문 육아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 성과
2023년 역시 제품 및 콘텐츠 분야 사업 다양하게 확대, 강화 예정..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진행 중
<이미지 제공=올디너리매직>
발달 육아 전문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대표 허청아)이 1년새 10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디너리매직은 월령별 프리미엄 발달 맞춤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앞세운 B2C 사업에 더해 다양한 제품 및 콘텐츠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국내 대표 육아 스타트업으로서의 기틀을 공고히 다지고 빠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022년부터는 COO 및 연구개발 인원 영입을 통해 조직을 확장, 보강하고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해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피카비 플레이키트’ 누적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07% 이상 성장했다. 2021년 12월 시작한 정기 구독 서비스 구독자수는 594%까지 증가하며 매출을 견인하는 주요 요소로 떠올랐다. 제품을 체험한 기존 고객들의 호평이 재구독률 상승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피카비 일상생활 사진책’, ‘피카비 빌리지 크리스마스 에디션’, 기타 단품 아이템 등 제품 라인업도 더욱 다양하게 확장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전문 B2B 부문 역시 호조세를 보였다. 올디너리매직은 지난해 초 프리미엄급 어린이집에 피카비 플레이키트 납품,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 내 해외 바이어 및 전문 교육기관의 계약 성사 등 B2B사업을 본격화했다. 이 밖에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공식 브랜드관 론칭을 통한 해외 진출 이후 국내 매출의 10% 수준의 글로벌 매출 달성을 이룬 점도 괄목할만한 성과다.

발달 이론 바탕의 전문 콘텐츠를 갖춘 장점을 살려 커머스를 넘어선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올디너리매직은 신세계 아카데미 ‘부모교육’, 전문가 연사와 함께하는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피카데미(피카비 아카데미)’ 코너 등 정기적 콘텐츠로 육아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영유아 부모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얻었다. 이에 더해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MOU, 소아 심리 발달 전문 커뮤니티 ‘위드설리번’ MOU,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데굴데굴 놀이터’ 내 피카비 플레이키트 전 라인업 공식 비치 등 전문가들에게도 양질의 콘텐츠와 우수한 역량을 다양하게 인정받았다.

올디너리매직은 2023년에는 기존 활동을 바탕으로 사업을 더욱 탄탄하게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제품 부문에서는 리뉴얼 및 베이비 라인 런칭을 통한 ‘피카비 플레이키트’ 업그레이드, 어린이집 전용 제품 런칭, FSC 취득 인증 놀잇감 생산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기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 강화, 육아 관련 플랫폼 개발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 콘텐츠 영역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진행 중이다. 구독자들이 놀이 관련 팁과 지원을 얻을 수 있는 동시에 피카비 플레이키트 구독 정보와 구독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하고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허청아 대표는 “지난 한 해 발달 육아 전문 육아 스타트업으로서의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한 결과, 많은 고객의 성원을 얻으며 기대 이상의 실적을 일궈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제품과 콘텐츠 양축으로 보다 활발한 활동을 전개, 사업적 기반을 더욱 다져 종합 육아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디너리매직은 ‘피카비’ 브랜드를 통해 전문가가 개발한 월령별 프리미엄 영유아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 및 체계적인 놀이 환경 조성을 돕는 단품 놀잇감 등을 선보이고 있다.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월령별 놀잇감 전문 큐레이션, 3세 미만 KC인증 취득, 고객 대상 놀이 정보 SNS 발송 서비스 등으로 MZ세대 부모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상반기에는 전년 전체 대비 322% 이상 뛰어오른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더불어 국내 시장외에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6월말 싱가포르 현지 쇼핑몰 ‘쇼피’에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사업을 전개중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