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개 팔린 닭가슴살 소시지, 알고보니 탄수화물 '8배'

최유나 2023. 1. 4. 15:3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랭킹닭컴 베스틱 닭가슴살 소시지…영양성분 표기 거짓
탄수화물·지방·당류는 높고, 단백질 함량은 낮아
사진 = 랭킹닭컴 홈페이지 캡


고단백 건강식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1000만 개가 넘게 팔린 닭가슴살 소시지의 영양 성분이 표기 사항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닭가슴살 가공 식품 등을 판매하는 '랭킹닭컴'은 지난 3일 홈페이지에 "베스틱 닭가슴살 소시지의 영양성분표기 문제로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태는 식품 관련 고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튜버 '너구리다고'는 지난 3일 자신의 채널에 '베스틱 소시지 영양성분 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면서 밝혀졌습니다.

(마늘맛 120g)제품에 표기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1g 미만 ▲당류 1g 미만 ▲지방 2.1g ▲포화지방 0.7g ▲단백질 28g입니다.

그러나 해당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베스틱 소시지 영양 분석을 의뢰한 결과 실제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7.9g ▲당류 3.7g ▲지방 7.1g ▲포화지방 2.2g ▲단백질 19.3g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표기된 것보다 790% 높았고, 당류와 지방, 포화지방도 많게는 4배 가까이 많았습니다.

반면 단백질은 표시 값 대비 31% 적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랭킹닭컴은 공지를 통해 "해당 제품의 영양성분 표기 사항에 문제가 있다는 부분에 대해 인지해 제조사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는 한편 판매를 즉시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재발하지 않도록 판매되는 모든 제품의 전수 조사를 1개월 이내 완료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문제가 발견된 제품은 구매하신 고객님들께 보상안을 마련해 다시 한번 공지드리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최유나 디지털뉴스 기자 chldbskcjstk@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