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FC 슈퍼미들급 챔피언 정성직의 상대는 누구?

양형모 기자 2023. 1. 4.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MAX FC 의2023년 첫 대회 'MAX FC컨텐더리그21 in대구'가 오는 7일(토) 대구 한국패션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 MAX FC슈퍼미들급 챔피언 정성직(34,서울PT365)의 2차 방어전 상대가 결정된다.

정성직은 2020년에 열린 'MAX FC 21' 대회에서 황호명(43.의정부DK짐)을 상대로 승리하여 MAX FC슈퍼미들급2대 챔피언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컨텐더리그21 in 대구’ 개최
한성원 장승유 장범석 박선철 4강 토너먼트
최종 우승자가 슈퍼미들급 타이틀 도전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MAX FC 의2023년 첫 대회 ‘MAX FC컨텐더리그21 in대구’가 오는 7일(토) 대구 한국패션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MAX FC 의2023년 첫 대회 ‘MAX FC컨텐더리그21 in대구’가 오는 7일(토) 대구 한국패션센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 MAX FC슈퍼미들급 챔피언 정성직(34,서울PT365)의 2차 방어전 상대가 결정된다.

정성직은 2020년에 열린 ‘MAX FC 21’ 대회에서 황호명(43.의정부DK짐)을 상대로 승리하여 MAX FC슈퍼미들급2대 챔피언에 올랐다. 2021년에는 김현민(38,서울싸비MMA)을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어1차 방어전에 성공하면서 챔피언으로서의 자격을 확보했다. 또한 최근MAX FC에서 개최되고 있는 무제한급 토너먼트에도 지속적으로 참가하면서 더 윗체급에도 욕심을 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성직에게 있어 오는1월7일 열리는 ‘컨텐더리그21’ 대회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번 대회에서 슈퍼 미들급 랭킹2위 한성원(27,대구미르짐),랭킹3위 장승유(20,거제팀야마빈스짐),랭킹4위 장범석(27,대구팀한클럽)과 킥복싱 챔피언 박선철(24,순천일기일회)이 원데이 4강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되고, 그 우승자가 슈퍼미들급 챔피언 정성직의 차기 타이틀 도전자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또한 사실상 최근 참가해왔던 무제한급 토너먼트에서 체급 차이로 인해 자신의 퍼포먼스를 다 보여주지 못하고, 우승 문턱에서 매번 고배를 마셔야했던 정성직에게 이번 대회는 구겨진 자존심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직결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뛰는 대회는 아니지만 그렇기에 더욱 중요한 대회이다.

정성직은 “챔피언은 방어전 아니면 경험을 쌓기가 힘들다. 하지만 나는 그동안 퍼스트리그 무제한급 토너먼트에 지속적으로 출전하면서 실전 감각을 유지시켜왔다. 또 나는 큰 경기에 강하고, 3분5라운드를 가장 잘 싸우는 파이터이기 때문에 사실 누가 올라와도 걱정은 없다. 4명의 선수가 모두 도전자로 손색이 없어 보이지만 이들 중 토너먼트 우승자를 예측해본다면 박선철 선수가 올라올 것 같다. 이미 타 단체에서 챔피언을 해본 선수이기 때문에, 실력이 검증이 되어 있다고 본다”며 말했다.

정성직은 MAX FC슈퍼미들급 타이틀뿐만 아니라, 2022년‘대한민국 방송문화스포츠예술 대상’,‘대한민국 문화예술제 체육인 대상’,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상인‘대한민국 문화예술한마당 은상’그리고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경찰경호계열 외래교수 등 화려한 커리어를 쌓고 있는 프로 파이터다.

‘MAX FC컨텐더리그21’은 전석 유료 입장으로 진행되며 ,MAX FC유튜브 채널에서 실황 중계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