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코인, 앱 하나로 관리하는 샌드뱅크 '쌤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호화폐 자산관리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가 신규 자산관리 기능힌 쌤즈(SAMS)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쌤즈는 여러 곳에 흩어진 암호화폐를 샌드뱅크에 연동해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자산관리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가 신규 자산관리 기능힌 쌤즈(SAMS)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쌤즈는 여러 곳에 흩어진 암호화폐를 샌드뱅크에 연동해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사용 방법은 샌드뱅크 앱 메뉴 하단 ‘자산관리’ 탭에서 원하는 거래소를 선택한 뒤 해당 거래소에서 발급받은 ‘API KEY’를 등록하면 된다. 거래소 계정 정보가 성공적으로 연동되면 보유 중인 코인과 잔액, 매매 내역, 입출금 내역 등이 자동으로 정리되어 보여진다.
쌤즈에는 코인별 보유금액과 거래소별 자산현황 등 기본적인 자산관리 기능과 함께 날짜별로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포함됐다. 샌드뱅크 사용자의 암호화폐 투자 내역을 달력 형태로 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쌤즈는 바이낸스를 시작으로 국내외 거래소와 개인 지갑, 커스터디까지 연동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명 CEO는 “샌드뱅크는 글로벌 크립토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라며 "앞으로 거래소뿐만 아니라 커스터디, 개인 지갑 등 모든 가상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SK하이닉스 '급반등'…증권사 보고서 어땠길래
- 1000만개 팔린 소시지인데…유튜버 폭로에 판매 중단, 왜?
- 돌아온 '슬램덩크' 대박 조짐…주가 60% 넘게 뛴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신입 연봉 3400만→4540만원 '파격 인상'…이 회사 어디냐
- "감히 한국이 우릴 막냐"더니…중국인, 격리 거부하고 도주
- '호크아이' 제레미 레너, 수술 후 근황…직접 SNS에 올린 글
- '이광수♥' 이선빈 말 한마디에 '기업'이 망했다?…진흙탕 싸움 시작된 위증 논란[TEN피플]
- [종합] 조관우 "2번 이혼에 빚더미, 위자료 밀렸더니 전처한테 전화와" 고백 ('돌싱포맨')
- 명품 F사에 꽃다발 받은 송혜교, 20년 전으로 회귀…수수한 대학생 비주얼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