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2순환 포천-남양주 구간 이르면 올해 말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포천-남양주 연결 구간이 이르면 올해말 개통한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최춘식(국민의힘·포천가평) 의원은 올해 정부예산에 '포천-화도 고속도로(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건설'을 위한 국비 5382억5000만 원이 확정·반영됐다고 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의 포천-남양주 연결 구간이 이르면 올해말 개통한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최춘식(국민의힘·포천가평) 의원은 올해 정부예산에 ‘포천-화도 고속도로(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건설’을 위한 국비 5382억5000만 원이 확정·반영됐다고 4일 밝혔다.
최춘식 의원은 “올해 정부예산이 확정되어, 포천-화도 고속도로가 연내에 차질없이 개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천-화도고속도로는 앞으로 포천을 비롯해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이끌 교통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총 연장 28.7㎞ 4차로로 건설되는 ‘포천-화도고속도로’는 포천시 소흘읍 무봉리부터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까지 연결하는 구간으로 총사업비 1조4757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18년 12월 착공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불법촬영' 항소했다 구속…경찰대 출신 '고시3관왕', 징역 확정
- "친자가 아니란 걸 이혼 후에야 알게됐습니다"[사랑과전쟁]
- 여고생에 ‘속옷 패션쇼’ 영상 보냈다가 잘린 교사… 결말은?
- 호날두 떠나니 더 잘나가는 맨유, 내친김에 우승 경쟁까지?
- 이기영 "마지막으로 진실 얘기하겠다"...왜 시신 유기장소 번복했나
- 무면허 10대 몰던 차량 인도로 돌진…20대 보행자 사망
- 포승줄 묶인 이기영 "살해한 동거녀 땅에"..얼굴 가리기 급급
- 서둘러 잠근 中 빗장…시스템 오류 격리자 도망 곳곳 구멍(종합)
- '정후아빠' 이종범 LG 코치, 1군 주루·외야수비 코치로 이동
- 원희룡 "부동산 가격 급격히 떨어지면 경제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