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1-2022 ESG 보고서’ 발간
최희진 기자 2023. 1. 4. 13:48
신한은행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활동과 성과를 공개하고자 ‘2021-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1년 12월 국내 시중은행 최초 ESG 보고서 발간에 이은 두 번째 보고서로써 신한은행 전반에 대한 ESG 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보고서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별로 핵심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한 ‘ESG 하이라이트’를 별도로 구성했다. 또 기후변화 대응과 인권 문제를 반영하기 위해 ‘기후금융보고서’와 ‘인권보고서’를 보고서에 포함했다.
이번 보고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은행 소개’ 메뉴에서 ‘ESG’, ‘ESG 보고서’를 차례로 누르면 열람할 수 있다.
최희진 기자 daisy@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