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온라인 석사과정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대학교 대학원은 교육부로부터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온라인 석사과정의 개설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동서대 대학원은 교육부의 '일반대학의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기준 개정'에 따라 지난해 11월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를 개설하기 위한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신청서를 제출해 대면심사 평가를 받았다.
동서대 경영대학원에 개설될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는 K-문화콘텐츠 산업의 기획에서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대학원은 교육부로부터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 온라인 석사과정의 개설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일반대 온라인 학위과정은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전체 학위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제도로, 2021년 2월 신설됐다. 승인받은 대학은 메타버스(가상공간) 캠퍼스, VR(가상현실) 콘텐츠, 온라인 팀 협업 도구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운영된다.
동서대 대학원은 교육부의 ‘일반대학의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기준 개정’에 따라 지난해 11월 경영대학원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를 개설하기 위한 온라인 학위과정 승인신청서를 제출해 대면심사 평가를 받았다. 최종 승인은 12월 30일에 승인을 받았다.
동서대 경영대학원에 개설될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는 K-문화콘텐츠 산업의 기획에서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수도권 중심의 문화콘텐츠 분야 교육 수요는 동서대에서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유입할 예정이다.
문화콘텐츠 기획·마케팅학과는 동서대가 개교 30주년을 맞아 ‘아시아 No.1 문화콘텐츠 대학’을 선포하면서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영상, 영화 분야의 특성화를 가속화하는 특성화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양제 주문했는데 브래지어에 싸여 배송…'성범죄 걱정'
- '송혜교 끌고 차은우 미는데'…스튜디오드래곤 -5% 급락 이유는?
- [오영이] ‘더 퍼스트 슬램덩크’, 실망시키지 않는 압도적 전율
- 6개월만에 최고가 찍은 금값…올해 20% 더 오른다?
- '동거녀 묻었다' 이기영 진술 번복…집서 男1명·女 3명 DNA 나와
- 남녀 26명 뒤엉켜 있었다…강남 '스와핑 클럽' 처벌 못한 이유
- '노인은 69.4세부터…부부 노후 적정 생활비는 월 227만원'
- 자장면 '6500원'·김밥 '3100원'…'외식하기 겁난다'
- 대재앙 전조?…이상고온 속출하는 스위스 '영상 20도'
- 엄마 옆에 있는데…3살 여아 선로로 떠밀친 美노숙자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