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스마트의회 혁신 기관표창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의회 혁신 분야에서 의정한올네트워크(의정정보화 사업)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화·디지털 시대 업무 방식 혁신 및 비 대면 의정 활동 지원 체계 마련 등을 위한 통합 자료 관리(DB) 3단계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의회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의회 혁신 분야에서 의정한올네트워크(의정정보화 사업)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화·디지털 시대 업무 방식 혁신 및 비 대면 의정 활동 지원 체계 마련 등을 위한 통합 자료 관리(DB) 3단계 시스템이다.
올해 구축 예정인 의안처리시스템(3단계)은 전체 과정을 전산화 하는 등 실시간 조회가 가능해 조례 제정 후 실효성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시의회는 지난 4월 변주영 사무처장을 단장으로 비전·전략 추진 TF(테스크 포스)를 발족하고 국내 최초 지방 의정 선도 모델 구현을 위해 'VISION 2026 인천광역시의회 비전·전략'을 수립했다.
올해 3대 핵심·10개 전략 과제, 39개 세부 실천 과제 등을 바탕으로 전략 관리 시스템과 의안 처리 시스템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허식 의장은 "지방 자치 분권 실현과 디지털에 기반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활용을 통해 시민 행복 살기 좋은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의회 '사랑의 쌀' 기부금 전달식 가져
- 인천시·인천시의회, 인사운영 업무협약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