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삼성전자, 美 최초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위한 가전 신제품을 선보였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미국에서 비스포크 냉장고가 인기를 끌면서 미국 냉장고 매출 중 비스포크 비중이 지난해 약 25%에 달했다"면서 "올해는 신제품 확대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CES 기간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 실시
2배 커진 32형 스크린 탑재한 패밀리허브
자동문 기능 더한 양문형 냉장고 등 전시
[라스베이거스=뉴시스] 동효정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위한 가전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팰리스호텔에서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열었다. 쇼케이스는 6일까지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는 미국 최초로 비스포크 냉장고 양문형(side by side) 타입을 공개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양문형 타입에는 처음으로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적용했다. 도어 센서에 손을 접촉하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양손에 무거운 식재료를 들고 있을 때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으며 노인이나 어린아이처럼 팔 힘이 약한 사람들도 편리하게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를 업그레이드한 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도 공개했다.
미국 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에 기존보다 스크린이 2배 커진 32형 대형 스크린을 탑재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 기기까지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홈 플랫폼이다.
조명·블라인드·스위치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유튜브를 시청하며 요리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세탁기·건조기 기술도 한층 끌어올렸다.
자동으로 의류의 재질과 오염도에 따라 세제 투입량, 세탁·헹굼 횟수를 알아서 맞춰주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와 정밀 센서로 옷의 양과 질감을 파악해 빠른 건조가 가능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를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1분기 내에 도입할 예정인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활용하면 비스포크 냉장고의 상부에 자신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넣은 문을 달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테마 색상인 세이지 그린과 라벤더를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슈드레서와 프리미엄 라인인 인피니트 제품들도 전시했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미국에서 비스포크 냉장고가 인기를 끌면서 미국 냉장고 매출 중 비스포크 비중이 지난해 약 25%에 달했다"면서 "올해는 신제품 확대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