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문에 2배 커진 스크린까지… 삼성 냉장고 CES를 사로잡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3'에서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스크린이 기존 대비 2배로 커진 '패밀리허브'와 미국 내 첫 자동문을 탑재한 양문형 냉장고 등 신제품이 대거 전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라스베이거스(미국)=김동호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3'에서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스크린이 기존 대비 2배로 커진 '패밀리허브'와 미국 내 첫 자동문을 탑재한 양문형 냉장고 등 신제품이 대거 전시된다. 개성 넘치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과 프리미엄 '인피니트 라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현지 거래선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 429㎡(130평) 규모로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파트너들이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한눈에 보고 2023년도 주력 신제품을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미국에서 비스포크 냉장고가 인기를 끌면서 미국 냉장고 매출 중 비스포크 비중이 지난해 약 25%에 달했다"며 "올해는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 공간은 관람객들의 효율적인 체험을 위해 △'비스포크 홈 패키지' 존 △패밀리허브를 포함한 홈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소개하는 '홈 IoT 솔루션' 존 △다양한 냉장고 라인업과 패널을 전시한 '냉장고 하이라이트 존' △중남미용 세탁기와 건조기·슈드레서·청소기 등으로 꾸민 '글로벌 라인업' 존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세이빙' 존 △인피니트 라인으로 구성한 '인피니트 존' 등으로 꾸며졌다.
가장 주목을 받은 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였다. 전작보다 스크린이 2배 이상 커지며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여러 대의 가전을 빅 위젯으로 한눈에 보고 제어할 수 있다. 조명·블라인드·스위치까지 제어가 가능한 홈 IoT '허브'로서의 기능과 더불어 사진·예술작품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냉장고 양문형 타입 중 처음으로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이 탑재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양손에 무거운 식재료를 들고 있어도 도어 센서에 손만 대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사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미국 소비자들을 위해 도입할 예정인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비스포크 냉장고 상부 도어 패널을 소비자가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 등으로 꾸밀 수 있다. 정 상무는 "마이 비스포크는 지난해 미국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많은 호평을 받아 1분기에 미국에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에서도 시범 운영을 거쳐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의류의 재질과 오염도에 따라 세제 투입량, 세탁·헹굼 횟수를 알아서 맞춰주는 AI 맞춤세탁(미국명 AI 옵티워시)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와 AI 맞춤 건조(미국명 AI 옵티멀 드라이)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도 거래선의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CES #인공지능 #AI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스마트싱스 #비스포크 #인피니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