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포스코그룹, 벤처기업 19개사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IT·전자제품 융합 전시회인 CES 2023에 참가한다.
포스코그룹은 이 자리에서포스텍과 공동으로 그룹의 미래 신성장 사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과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해 성장 중인 벤처기업 19개사를 함께 소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포스코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IT·전자제품 융합 전시회인 CES 2023에 참가한다.
포스코그룹은 이 자리에서포스텍과 공동으로 그룹의 미래 신성장 사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과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해 성장 중인 벤처기업 19개사를 함께 소개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디지털 첨단 기술 박람회로, 올해는 약 2천200개 기업이 참여해 지난해 대비 약 2배 규모의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공간은 5만6천200평으로 50% 이상 넓어진다.
포스코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참가로 전시공간을 지난해 대비 2배 규모로 확대 운영한다.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육성·투자한 벤처기업 19개사가 전시관에 개별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그룹 산하 실용화 전문 연구기관인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도 금속 미세조직 분석 AI 기술 및 설비·구조물 건전성 평가 솔루션을 전시·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CES 2023에는 포스텍 재학생 180여명도 참관한다. 포스텍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지 못한 2020학번 전원을 대상으로 CES 2023 특별 참관 기회를 제공한다.
박성진 포스코홀딩스 산학연협력담당 전무는 "포스코그룹은 미래성장동력 확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1조 펀드를 기반으로 고유의 벤처플랫폼을 가동하며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육성한 우수 벤처기업들이 CES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협력 파트너들에게 노출돼 더많은 사업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CES 참가 의의를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스코, '2022 인구교육좋은수업나눔대회' 시상식 개최
- 포스코홀딩스, 1분기 포항제철소 생산 정상화 전망-유안타
- [2023 신년사]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안전이 최우선…수익성 제고해야"
- [2023 신년사]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100년 기업 원년으로 기억되는 해 되길"
- [2023 신년사]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 "7대 핵심사업별 성장전략 실행 박차"
- 저가 아파트 거래 '쑥'…대출규제가 불 지폈다
- 경기도 과학고 유치 경쟁…"주택시장 '강풍' 불까"
- 면세점은 이미 겨울…'찬 바람' 부는 실적
- 배달 수수료 극적 합의 '난망'…완강한 외식업계
- "노바티스의 힘!"…방사성의약품 개발 경쟁 '후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