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저렴한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종신보험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이 오늘(4일)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가입절차도 간소화한 종신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자료=동양생명)]
동양생명이 합리적 보험료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수호천사간편한알뜰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 내 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의 50% 수준이지만, 보험료를 최대 15% 가량 저렴하게 설계해 보다 낮은 비용으로 종신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별도 서류제출이나 진단없이 간편심사만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에 대한 필요소견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이력, 5년 이내 암진단·입원·수술이력 등 3가지 사항에 대한 해당이 없다면 과거 병력과 상관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납입기간 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내는 평준 납입형 외에도 납입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달리 납입하는 체감납입형으로도 가입 가능합니다.
상품 가입형별로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본형과 보험계약 1년 후부터 매년 250만 원씩 20년간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체증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납입기간이 경과한 경우 금리연동 종신전환형 계약으로 전환하거나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 옵션 등을 통해 노후 대비가 가능합니다.
금리확정형의 경우 10년 미만 예정이율은 3.25%이며, 유지보너스도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납입기간에 따라 최대 13% 제공됩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간편한 고지를 통해 종신보험 혜택을 합리적인 보험료에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복잡한 청약절차 등으로 종신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억 넣고 7천만원 간신히 건졌다"…은행 PB 상대 첫 승소 - SBS Biz
- 구미호 vs 두꺼비 누가 이길까?…진로이즈백 '당' 뺐다
- 신청 안 하면 나만 손해?…부모급여 70만원이 공짜?
- 미국도 별 수 없네…
- '눈물의 자장면'…한 그릇에 6500원 시대 열었다
- "돌 반지 괜히 팔았네"…금값이 금값! - SBS Biz
- 佛는 65세로, 韓은 67세로…연금개혁 세계 '핫이슈'
- 설에 대형마트 30~50% 깎아준다고?…재래시장은 얼마?
- "재건축 꿈이 현실로"…서울 30만 노후 단지 '잰걸음' - SBS Biz
- 세계은행 대대적 개편 나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