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루게릭병 환우 위해 유튜브 콘텐츠 수익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앰배서더 조원희와 협업한 유튜브 콘텐츠 수익금 일부를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기부했다.
무신사 플레이어와 조원희는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콘텐츠를 통해 6개월간 적립한 기부금 6천만 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한다.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시리즈는 지난 4월 무신사 플레이어 앰배서더로 발탁된 조원희의 다양한 스포츠 종목 도전을 기록한 챌린지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곽미령 기자)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앰배서더 조원희와 협업한 유튜브 콘텐츠 수익금 일부를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기부했다.
무신사 플레이어와 조원희는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콘텐츠를 통해 6개월간 적립한 기부금 6천만 원을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한다.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전 농구선수이자 루게릭병 환우인 박승일과 가수 션이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도전해조 챌린저 원희형' 시리즈는 지난 4월 무신사 플레이어 앰배서더로 발탁된 조원희의 다양한 스포츠 종목 도전을 기록한 챌린지 콘텐츠다.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 시리즈에 걸쳐 공개된 17편의 영상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해당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830만 회에 달한다. 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루게릭요양센터를 건립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임민영 무신사 스포츠 팀장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조원희 선수와 함께 도전과 스포츠 정신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곽미령 기자(chu@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 SK쉴더스,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 AI기반 자동투자 앱 콴택, 구글 플레이스토어서 인기 1위
- KT 케이딜, 설 맞이 최대 10% 추가 할인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