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는 식품분석센터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식품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식품분야 중 화학시험 8개 항목과 미생물시험 5개 항목 등 총 13개 항목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는 이천물류센터 내 총250평 규모의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는 검사기관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축산물 시험·검사기관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품종검정기관으로 지정받아 미생물,유전자,이화학 등 식품안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KOLAS는 국제적으로 인증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시험원의 분석 능력,장비,문서관리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국인정기구다.
푸디스트는 식품분야 중 화학시험 8개 항목과 미생물시험 5개 항목 등 총 13개 항목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획득했다. 이번 인정으로 향후 발행하는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전 세계 104개국에서 동등한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수출 시 해당 국가의 검증기관 및 시험과 동일한 효력을 지녀, PB상품 등을 수출하며 자체적인 검사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는 국제적인 수준의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운영하는FAPAS 국제비교숙련도평가에 2018년 이후 매년 참여, 잔류농약과 중금속, 곰팡이독소, 식중독균 및 GMO 등 다양한 유해물질 분석능력 평가에서 5년 연속 전 분야 최우수평가를 획득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유통 상품뿐 아니라 급식,컨세션,식자재 등 푸디스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한 식자재를 제공하고자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며 “공인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정위, 화물연대 檢고발 10일 결론낸다
- 포승줄 묶인 이기영 "살해한 동거녀 땅에"..얼굴 가리기 급급
- 여고생에 ‘속옷 패션쇼’ 영상 보냈다가 잘린 교사… 결말은?
- "집값 떨어져야 한다"던 원희룡 "급격히 떨어지면 경제위기"
- [속보] 얼굴 감춘 이기영 "살해해서 죄송하다"
- 밤에 외출하면 유치장 갔다고요?…마지막 통금의 밤[그해 오늘]
- [궁즉답] 카드포인트, 해 바뀌면 현금화 못한다?
- 실거주 의무 폐지…"전세끼고 사 놓으라는 신호 아닌가요"
- '진격의 언니들' 29층 배달 갑질 폭로 점주 "대변 놓고 가는 손님도 있어"
- 두 달째 감감무소식…"비봉이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