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MS와 '메타버스 대학 캠퍼스' 조성에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인 레드브릭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메타버스 대학 캠퍼스 조성 사업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드브릭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와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레드브릭은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해 청강문화산업대, 동명대 등 메타버스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교육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MS 클라우드 서비스·애저 기반 플랫폼 구축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인 레드브릭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메타버스 대학 캠퍼스 조성 사업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드브릭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와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 대학의 메타버스 캠퍼스 조성 등 교육 시장 내 오픈 메타버스 사업의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레드브릭에 애저 활용을 위한 기술 및 교육을 지원하고, 레드브릭 플랫폼의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영업을 펼친다.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는 웹 기반으로 구동되는 자사 플랫폼 특성에 기반해 특정 메타버스 업체의 플랫폼 이용자가 아니어도 협력사의 플랫폼 이용자가 레드브릭 메타버스 공간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레드브릭은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해 청강문화산업대, 동명대 등 메타버스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교육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광용 레드브릭 총괄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확장성이 뛰어난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 특성을 살려 교육 시장 내 메타버스 업체 강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 사업부문장은 "이번 레드브릭과의 협력과 같이 국내 교육 산업 내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더욱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길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