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에 따르면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ISO 14001 인증에 따라 모든 사업 단계에서 체계적인 환경 관리가 가능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라며 "SK쉴더스는 여러 이해관계자의 요구 수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쉴더스는 4일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 추진을 인정받아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에 따르면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체계에 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기업이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SK쉴더스는 지난해 12월 환경 관리 이행 여부와 개선 노력, 법규 준수 사항 등을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정받아 ISO 14001을 취득했다. 기후변화 대응, 순환 경제 실천, 에너지 효율 제고를 경영방침으로 정해 환경경영 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쉴더스는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선언한 넷제로(Net Zero) 2040 계획에 발맞춰 업무용 자동차의 전기차 전환을 확대한다. 재생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감축을 위한 리사이클링도 넓힌다.
사내 캠페인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텀블러와 재생 용지 사용, 플로깅 참여 등 친환경 생활방식도 독려한다.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생활 폐기물을 분리배출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한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ISO 14001 인증에 따라 모든 사업 단계에서 체계적인 환경 관리가 가능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라며 “SK쉴더스는 여러 이해관계자의 요구 수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