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주’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지난해 역대 최다 판매량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 지난해 판매량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는 국내 소주시장에서 16년간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임에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도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가 가진 정통성과 자부심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 지난해 판매량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는 국내 소주시장에서 16년간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임에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참이슬 후레쉬는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해 오다, 지난해 2021년 대비 9% 증가했다.
특히 2022년 엔데믹(코로나 풍토병화) 이후 유흥 시장 판매량이 직전해보다 23% 늘어나면서 역대 최다 판매를 경신했다. 가정 시장에서도 코로나19 유행 이후 최근 2년 동안 연 평균 판매량이 10%씩 늘었다,
참이슬 후레쉬는 독창적인 대나무숯 여과공법을 활용해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다. 지난해에는 소주 페스티벌 ‘이슬라이브’를 3년 만에 열고, 다양한 협력 활동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관심을 끌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도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한민국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가 가진 정통성과 자부심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은 1998년 10월 출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24년 3개월 동안 375억병이 판매됐다. 1초당 49병이 팔린 셈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