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20억뷰↑…K팝 그룹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간판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0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중 처음이다.
'뚜두뚜두'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조회수 신기록을 매일 자체 경신 중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대인 150만명 규모의 월드투어를 순항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K팝 솔로 통틀어 싸이 '강남스타일' 이후 2번째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0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중 처음이다.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57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0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6월15일 공개된 지 약 4년 5개월 만이다.
'뚜두뚜두'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조회수 신기록을 매일 자체 경신 중이다. 지난 2019년 11월에 첫 10억뷰 금자탑을 쌓은 이후 지금까지 약 3~6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웠다. 지난해 7월 19억뷰를 돌파한 뒤 20억뷰를 찍는 데 1억뷰를 추가하기까지도 6개월밖에 안 걸렸다.
솔로를 통틀어 K팝 가수 중에서는 2번째다.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20억뷰를 일찌감치 넘겼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46억뷰를 기록 중이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음원 역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를 휩쓰는 건 당연했다. '스퀘어 업'과 '뚜두뚜두'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각각 40위,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대인 150만명 규모의 월드투어를 순항 중이다. 지금까지 총 15개 도시 26회 공연을 성료했다. 올해 아시아·오세아니아 대륙으로 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