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족 유혹하는 '쉐보레 콜로라도'…"적재함에 캠핑, 카라반 견인도 문제없어"

이미선 2023. 1. 4.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픽업트럭은 적재함과 오프로드 주파력 등으로 계절, 환경과 상관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콜로라도는 오픈된 적재함 공간에 텐트를 설치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루프탑 텐트나 트럭캠퍼를 통해 적재함과 지붕 위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또 적재함 공간을 그대로 이용 가능해 각종 캠핑 장비를 실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 사진제공=한국GM

픽업트럭은 적재함과 오프로드 주파력 등으로 계절, 환경과 상관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 역시 이러한 장점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콜로라도는 오픈된 적재함 공간에 텐트를 설치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지면과 떨어져 적재함 위에서 깔끔한 피칭이 가능하고, 야생동물의 접근과 땅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차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평탄화 작업도 필요하지 않다.

적재함에는 미끄러움 방지 처리된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가 코팅돼 야외 활동으로 인한 부식 및 손상이 적다. 또 테일게이트가 부드럽게 열리는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적재 및 하차를 편리하게 해주는 리어 범퍼 코너 스텝&코너 포켓 그립,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 등 픽업 트럭 특화 편의 옵션이 적용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캠핑이 가능하다는 게 쉐보레 측 설명이다.

루프탑 텐트나 트럭캠퍼를 통해 적재함과 지붕 위에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루프탑 텐트의 경우, 콜로라도의 지붕 위에 팝업텐트를 설치하기 때문에 텐트 피칭과 철수가 빠르고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적재함 공간을 그대로 이용 가능해 각종 캠핑 장비를 실을 수 있다.

트럭캠퍼를 이용한 캠핑도 가능하다. 콜로라도의 적재함과 지붕 위에 올려 장착하는 트럭캠퍼는 픽업트럭을 캠핑카로 바꿔주는 아이템이다. 침대와 거실, 주방까지 모두 갖춘 트럭캠퍼는 픽업트럭을 전문 캠핑카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하지 않을 시엔 차량과 분리해 픽업트럭의 기능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다.

캠핑 카라반을 이용한 보다 확장된 스케일의 캠핑도 문제없다. 콜로라도는 트레일러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가 기본 적용된다. 최대 3.2톤의 대형 트레일러나 카라반도 어렵지 않게 견인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힘을 내는 3.6L V6엔진이 탑재됐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한다.

여기에 무거운 짐을 적재한 상태에서도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와 카라반 견인 시 기본 탑재된 스웨이 콘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트레일러 브레이크,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 등 다양한 트레일링 특화 기술이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카라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