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은 지금] KAIST, CES2023에서 창업혁신기업 소개 전시부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AIST는 5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KAIST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인공지능 신약 개발 플랫폼, 전기차용 무선충전 시스템 등 12개의 교원창업기업, 학생창업기업, 동문창업기업, 기술이전기업의 우수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12개 기업 중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운영체제를 개발한 '플루이즈'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힐스엔지니어링'은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AIST는 5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KAIST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인공지능 신약 개발 플랫폼, 전기차용 무선충전 시스템 등 12개의 교원창업기업, 학생창업기업, 동문창업기업, 기술이전기업의 우수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12개 기업 중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운영체제를 개발한 '플루이즈'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힐스엔지니어링'은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다. KAIST 기술가치창출원 관계자는 "KAIST 창업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성과를 이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yalee@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