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스카우트, LoL 역대 최고 중 하나”

강대호 MK스포츠 기자(dogma01@maekyung.com) 2023. 1. 4.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카우트(본명 이예찬·24)가 가장 성공한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게이머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e스포츠 닷넷'은 "가장 성공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중 하나"라며 스카우트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2022 롤드컵에서는 제카(김건우·20)한테 여러 차례 압도당하는 등 최적의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e스포츠 닷넷'은 스카우트가 2021시즌부터 리닝에서 활약 중인 타잔(이승용·23)과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도 궁금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카우트(본명 이예찬·24)가 가장 성공한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게이머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2023시즌 스카우트는 7년간 몸담은 에드워드를 떠나 리닝에서 플레이한다. 미국 게임매체 ‘e스포츠 닷넷’은 “세계 최고 중 하나로 여겨졌던 전설적인 리그오브레전드 선수가 소속팀을 바꾼다”며 주목했다.

‘에드워드’, ‘리닝’은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LPL) 게임단이다. 중국 LPL은 한국 LCK와 LoL 2대 리그로 묶인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스카우트는 7시즌 활약한 에드워드를 떠나 리닝으로 이적했다. 사진=리닝 게이밍 e스포츠 공식 SNS
스카우트는 ▲2017·2021 LPL 여름대회 파이널 MVP ▲2021 LPL 봄대회 베스트5 ▲2021 LPL 봄·여름 통합 베스트5·MVP ▲2021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MVP에 빛난다.

‘e스포츠 닷넷’은 “가장 성공한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중 하나”라며 스카우트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2022 롤드컵에서는 제카(김건우·20)한테 여러 차례 압도당하는 등 최적의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아쉬워했다.

제카는 한국 게임단 DRX의 지난 시즌 롤드컵 우승 멤버다. 2022 LCK 봄·여름 통합 베스트5·최우수선수를 석권한 후 한화생명으로 이적했다.

‘e스포츠 닷넷’은 스카우트가 2021시즌부터 리닝에서 활약 중인 타잔(이승용·23)과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도 궁금해했다. 타잔은 2018 여름~2019 봄·여름 LCK 베스트5 및 2021 LPL 여름 베스트5 출신이다.

리닝은 선수단 전력만큼 결과를 내지 못하는 징크스를 떨쳐내지 못하고 있다. ‘e스포츠 닷넷’ 역시 “2023시즌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단 중 하나겠지만 성적은 두고봐야 한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