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K-Culture x K-Soul’ 프로젝트 첫 음원 ‘I’ll Be’ 뮤비 티저 공개

손봉석 기자 2023. 1. 3. 2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UMMIT 제공



가수 한동근이 폭풍 감성을 전한다.

지난 2일 SUMMIT 공식 SNS를 통해 한동근이 참여한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 ‘I’ll Be(아이 윌 비)’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I’ll Be’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 사람이 원하는 모든 순간이 되어 주겠다고 약속하는 순수한 마음을 진정성 있게 그려낸 곡이다.

영상 시작과 동시에 한동근의 호소력 있는 보이스가 무반주로 펼쳐져 귓가를 사로잡았다. 이어 한동근의 모습이 등장해 고조된 감정을 선보이며 몰입도를 더 높였다. 특히 한동근은 짧은 티저 안에서도 힘 있고 탄탄한 가창력은 물론 섬세하고 아련한 음색을 모두 선사하며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는 드라마, 영화, 도서, 웹툰, 미술, 사진, 공연 등 문화 콘텐츠의 장르 경계를 허물고 작품이 지닌 서사와 스토리를 콘셉트로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키는 감성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최고 음악 프로듀서와 K-POP 아티스트가 호흡을 맞춰 차별화된 감성의 음원을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첫 번째 컬래버 주자로 바이브(VIBE) 류재현이 이끄는 프로듀싱팀 VIP(VIBE IN PLAY)와 섬세한 감정을 노래로 엮어내는 프로듀서 Drei, 폭풍 감성 보컬리스트 한동근이 만나 네이버 웹툰 ‘신부가 필요해’(공동제작 피플앤스토리, 바이포엠스튜디오/원작 박수정/작가 루홍, 미니)의 서사와 감성을 담은 ‘I’ll Be’를 탄생시켰다.

프로젝트 시작부터 믿고 듣는 조합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곧 베일을 벗을 ‘I’ll Be’의 완곡에도 기대감이 모아진다.

한동근이 참여한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I’ll Be’는 오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