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킹 12개’ 우리카드, KB손해보험 3-0 셧아웃 [V리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높이를 앞세운 우리카드가 KB손해보험을 완파했다.
우리카드는 3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KB손해보험에 세트스코어 3-0(25-22 25-18 25-14) 완승을 거뒀다.
KB손해보험 주전 황택의는 컨디션 저하로 3라운드 들어 한 경기도 뛰지 못했다.
우리카드는 블로킹 6개로 KB손해보험을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위 OK금융그룹 승점 1점차 맹추격
우리카드는 3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KB손해보험에 세트스코어 3-0(25-22 25-18 25-14) 완승을 거뒀다. 우리카드는 블로킹 12개를 기록했다. 이상현(4개·9점), 송희채(3개·7점), 박준혁(2개·6점), 황승빈(2개·4점), 아가메즈(1개·9점) 등이 고르게 활약했다. 또 2연승으로 승점 29(11승7패)를 마크하며 3위 OK금융그룹(승점 30)에 1점차로 따라붙었다. 반면 6위 KB손해보험(승점 15)은 2연패에 빠졌다.
이날 관심을 끈 것은 외국인선수와 세터였다.
양 팀 모두 대체 외국인선수까지 영입하는 등 마음고생이 심했다. 게다가 우리카드 아가메즈는 사타구니 부상으로 지난달 중순부터 경기를 아예 뛰지 못하다가 3라운드 한국전력전에서 30점으로 복귀를 알렸다.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80% 이상 완쾌됐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비예나는 최근 2경기에 출전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은 “생각보다 잘해주고 있다”며 신뢰를 보냈다.
세터는 크게 대비됐다. KB손해보험 주전 황택의는 컨디션 저하로 3라운드 들어 한 경기도 뛰지 못했다. 공백을 메우던 신승훈마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이날 결장했다. 그 대신 신인 박현빈이 선발로 나섰다. 반면 우리카드 주전 황승빈은 요즘 최고의 컨디션이다.
우리카드가 질 수 없는 경기였다. 외국인선수의 팀 기여도도, 세터의 경기운영능력도 모두 한 수 위였다.
우리카드는 2세트 13-8로 앞선 상황에서 악재를 만났다. 아가메즈가 블로킹 이후 착지 과정에서 발목을 다쳤다. 한동안 코트에 누워있다가 일어난 뒤 김지한으로 교체됐다. 국내선수들이 똘똘 뭉쳐 2세트를 따냈지만, 아가메즈의 부상 우려는 가시지 않았다.
우리카드는 아가메즈가 돌아온 3세트에 더욱 강해졌다. 박준혁과 이상현의 속공이 먹히면서 초반 흐름을 주도했고, 아가메즈도 덩달아 폭발했다. 우리카드는 KB손해보험을 14점에서 묶고 승부를 마무리했다.
장충 |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두나 파격 상의탈의 ‘등근육 잔뜩 성났다’ (화보)[DA★]
- 고두심, 포항서 칼국수 먹다 폭풍 오열 (고두심이 좋아서)
- 딘딘 “조준호·조준현 생양아치, 키 4cm나 속여” (호적메이트)[TV체크]
- 계단에서 넘어져 뇌출혈, ‘33세’ 日배우 요절
- “뭐? 보험있냐고?” 한혜진 결별 선언→주우재도 손절 (연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