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스캔] 제니·미미 '픽'...헤어 고민, 리본으로 끝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종 연말 모임에 이어 신년 모임들로 바쁜 요즘이다.
그룹 오마이걸 미미부터 블랙핑크 제니까지 소위 '힙'하다는 스타들이 주목한 헤어 스타일은 바로 '리본 스타일링'이다.
미니 사이즈의 리본 매듭을 웨이브 헤어 곳곳에 묶어 자유로우면서도 러블리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타일부터 긴 리본끈을 머리카락과 함께 땋아 내리거나 다채롭게 감아 묶는 연출까지, 방법에 따라 분위기도 각양각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종 연말 모임에 이어 신년 모임들로 바쁜 요즘이다. 겨울 분위기를 내면서도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이들의 구미를 자극할 만한 헤어 스타일링이 유행에 물꼬를 텄다.
그룹 오마이걸 미미부터 블랙핑크 제니까지 소위 '힙'하다는 스타들이 주목한 헤어 스타일은 바로 '리본 스타일링'이다. 미니 사이즈의 리본 매듭을 웨이브 헤어 곳곳에 묶어 자유로우면서도 러블리한 느낌을 자아내는 스타일부터 긴 리본끈을 머리카락과 함께 땋아 내리거나 다채롭게 감아 묶는 연출까지, 방법에 따라 분위기도 각양각색이다.
화려한 주얼리 액세서리, 헤어밴드, 머리핀 등이 지루하다면 모임에서 리본을 활용한 이색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것이 어떨까. 단숨에 '파티 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오마이걸 미미는 스타들 중에서도 가장 다채로운 리본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여왔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내추럴하게 풀어 내린 웨이브 헤어 곳곳에 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의 미니 사이즈 리본 매듭을 묶은 스타일이다. 여기에 앞머리나 사이드 헤어 일부를 앙증맞게 땋아내려주면 한층 러블리한 분위기의 헤어가 완성된다.
긴 리본끈을 활용한다면 조금 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양갈래로 묶은 머리카락을 리본으로 감아내리듯 묶는 방식은 보다 유니크하고 힙한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제격이며,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서는 미들 포니테일을 리본끈으로 감아 묶는 방법으로 우아한 포인트를 더할 수도 있다.
블랙핑크 제니처럼 리본 끈을 머리카락과 함께 땋아 내리도록 연출하는 방식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때 리본 끈의 색상을 전체적인 룩의 색감과 통일하거나 확실한 포인트로 차별화를 두는 것은 센스있는 연출의 비결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 "소개팅남, 내게 연예인 얼마 버는지 질문…실망할까 걱정" ('연참')
- 박유천 동생 박유환, 마약 혐의 후 근황 공개
- 권상우 "화장실서 돌연 똥벼락, 이후 일 잘 풀려" ('라스')
- 서하얀 "임창정, 술만 마시면 화장실에서 자" ('동상이몽2')
- 최시원, 100kg 이상 거구 변신…"한 달 걸렸다"
- "두렵고 겁나지만"...빅뱅 대성, YG 떠나 첫 심경 공개
- 차인표, 부부싸움 회상 "어지를 때 신애라가 잔소리" ('옥문아')
- 최성국, 24세 연하 아내에 사랑 고백…혼인 서약서 눈길
- 주영훈·박선주, '미스터트롯2' 합류…스타 발굴 힘 보탠다
- "미쳐버릴 것"...'산다라박 동생' 박천둥, 박미선 실소한 고질병 정체는? ('진격의 언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