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 6월까지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농기계 임대료 감면 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농민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로, 평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통해 진행된다.
사업소에선 단기 임대 농기계 84종 1119대를 보유 중이다.
지영진 평창군 축산농기계과장은 "올해 중 방림면, 미탄면 두 곳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해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창=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평창군은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농기계 임대료 감면 사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농민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로, 평창군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통해 진행된다. 사업소에선 단기 임대 농기계 84종 1119대를 보유 중이다.
지난 2020년 4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시행한 감면 혜택을 받은 농가 수는 2129농가다. 이들 농가는 1만3542대를 이용했다. 이 기간 평창군이 감면한 임대료는 8억5000만 원이다.
지영진 평창군 축산농기계과장은 “올해 중 방림면, 미탄면 두 곳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해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직접 언급 "잘 감시 중"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41㎏' 여성 "하루 10인분 먹어, 식비 월 500만원…살 잘 안 찐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