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강남 3구·용산 이외 규제지역서 모두 해제
■ 정부가 부동산 시장 연착륙을 위해 서울 강남 3구와 용산을 제외한 모든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해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규제지역에서 빠지면 종부세와 양도소득세 같은 다주택자 중과세가 사라지고 청약 관련 규제도 완화됩니다.
■ 정부는 또 국가전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반도체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투자금의 15%, 중소기업은 25%까지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미국 전기차 메이커 테슬라가 배터리 성능을 부풀려 광고했다가 과징금 28억여 원을 물게 됐습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1회 충전으로 가능한 실제 주행거리가 광고의 절반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고 있는 특수본이 출범 2달여 만에 수사가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윗선으로의 수사 확대와 관련해서는 과거 사례가 많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며, 어렵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 서울 신도림역 근처에 있는 육교가 아래로 휘어져 통행이 전면 통제됐습니다. 이미 관련 민원이 접수된 사실조차 몰랐던 관할구청은, 뒤늦게 원인 파악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북핵 대응 한미 공동 연습 발언에 대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부인하는 듯한 답변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북핵 대응에 입장 차를 보인 것 아니냐는 해석에, 양국은 용어 혼선이 빚은 해프닝이라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北 무인기 대응에 "지난 정부에서 만든 시스템"
- "가족과 지인이..." 이기영이 신신당부한 것
- "부모 욕해서"...옛 직장동료 찾아가 폭행한 20대 구속영장
- 美 비상 '최신 변이' XBB.1.5 이미 지난달 국내 유입
- 덴마크 정보요원 "푸틴 전쟁 오판은 항암치료 부작용 탓"
- 명태균 씨·김영선 전 의원 구속...검찰 수사 탄력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